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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서부지역 발열의류 인지도 높아지는 추세
  • 트렌드
  • 캐나다
  • 밴쿠버무역관 오진영
  • 2015-05-14
  • 출처 : KOTRA

 

캐나다, 서부지역 발열의류 인지도 높아지는 추세

- 오일샌드 건설 현장 중심으로 인지도 높아지는 추세 

- 발열 의류 CSA 인증 필수 -

 

 

 

□ 시장현황

 

 ○ 시장규모

  - 2014년 기준, 캐나다의 발열의류 및 관련 외투를 포함한 HS Code 620119군의 수입시장규모는 100만 달러임.

  - 온타리오주가 42%로 캐나다 내 가장 큰 시장을 보유, BC주가 그 뒤를 이어 37%를 차지

  - 발열의류는 주로 인터넷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짐.

  - 현지 발열의류 제조업체는 드문 편으로 수입 의존도가 높은 품목임.

  - 캐나다 내 판매 중인 인기 브랜드로 미국의 Milwaukee, Dewalt, Bosch 등이 있음.

 

주요 업체

제조업체명

브랜드명

가격

사진

시장점유율(추정)

Milwaukee

 

M12™Cordless

LITHIUM-ION

Red Heated Jacket Kit

U$ 199

55%

Dewalt

20V/12V MAX*

 Black Heated Vest

 (Jacket and Adaptor Only)

U$ 150

20%

Bosch

Bosch 12V

U$ 250

15%

Makita

14V/18V

Heated Jacket Large

U$ 250

10%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 주요 수요처

  - 작업복: 추운 지방 석유, 광산 관련 플랜트 건설 노동자용

  - 매니아층: 아웃도어(낚시, 하이킹, 캠핑, 오토바이, 사냥 등) 부문

 

□ 수입동향

 

 ○ 2014년 기준, 캐나다의 외투 수입은 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4% 감소

  - 중국이 60만 달러(점유율 57.80%)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22만 달러(점유율 21.28%), 미국이 8만2000달러(점유율 7.94%)로 뒤를 잇고 있음.

  - 한국산의 시장 점유율은 아직까지 미미한 편

 

캐나다 외투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620119 기준)

            (단위: 백만 달러, %)

순위

국가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2

2013

2014

2012

2013

2014

14/13

0

총계

1.88

1.0523

1.04

100

100

100

-1.41

1

중국

0.49

0.63

0.59

56

60.42

57.69

-5.68

2

이탈리아

0.11

0.15

0.22

12.8

14.79

21.24

41.87

3

미국

0.08

0.11

0.08

9.0

10.11

7.92

-22.58

4

루마니아

0.07

0.013

0.02

0.8

1.23

1.85

48.54

5

베트남

0.01

0.004

0.02

1.8

0.36

1.56

328.67

6

프랑스

0.00

 0.02

0.01

0.21

2.58

1.27

-50.75

7

인도네시아

0.04

0.03

0.01

4.95

2.99

1.26

374.00

8

일본

0.00

0.01

0.01

0.69

0.77

1.12

45.18

9

인도

0.00

0.002

0.01

0.77

0.17

0.79

374.00

10

리투아니아

0.00

0.003

0.01

0.00

0.37

0.79

113.71

11

한국

0.00

0.00

0.00

0.00

0.04

0.02

-60.36

주: 발열의류만의 수출통계는 제공되고 있지 않아 전체 외투 통계자료로 대체함.

자료원: 캐나다 통계청

 

□ 관련 인증 및 유통현황

 

 ○ 발열 제품은 CSA 또는 ULC 인증이 요구됨.

 

 ○ 현지내 발열 의류 제품은 아래 종류별 유통업체를 통해 수입되고 있음.

  - 전자기기 취급 업체

  - 해양 기기 취급 업체

  - 각종 유니폼 및 운동복 취급 업체

  - 산악 장비 관련 취급 업체

  - 작업복 유통업체 등

 

 ○ 대부분의 미국 제조기업이 중국내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시사점

 

 ○ 캐나다는 지역에 따라 유통현황, 인지도, 가격 등에 큰 차이를 보이므로 지역별 특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

  - 서부, 중부, 동부마다 기후 조건이 다르고 소비수준, 사용처 등이 다르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지역 소비자의 주목을 받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함.

  - 겨울철이 추운 캐나다 서북부지역(앨버타, 서스캐처원, 유콘, 노스웨스트테리토리 주 등)에서는 발열의류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나, 상대적으로 기후가 온난한 BC주 등지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제품임.

  - 현지 바이어는 한국산 전기 관련 제품에 대해 안전성과 디자인 방면에 우수하다고 평가함. 한국 제품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원단 개발능력을 충분히 부각시켜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함.

 

 ○ 현지 수입∙유통업체를 통한 진출 외에도 관련 전시회를 통해 전문 에이전트를 발굴해 활용하거나 관련 아웃도어용 전문 의류 제조업체 등을 접촉해 OEM으로 수출하는 방안이 있음.

 

현지 관련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Western Innovation Forum

전시회명(한국어)

서부 혁신 기술 포럼

전시품목

방산기술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캐나다/밴쿠버/봄

규모(참가업체수)

30개 업체

개최기간(2015년)

4월16일~17일

웹사이트

www.defenceandsecurity.ca

 

  - 한편, 그 밖에도 바이어는 미국(솔트레이크)에서 매년 개최되는 아웃도어 용품 전시회에 참가하는 방안도 추천함.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캐나다 통계청, KOTRA 밴쿠버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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