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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의류기업, 한국산 의류부자재에 관심
  • 현장·인터뷰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임수주
  • 2013-06-09
  • 출처 : KOTRA

 

글로벌 의류기업, 한국산 의류부자재에 관심

- 미국 제조기업 대상 품질로 승부 걸어볼 만 -

 

 

 

□ 아메리칸 어패럴, 한국산 의류부자재 수입에 관심

 

 ㅇ 미국 LA 소재 글로벌 의류기업인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은 최근 로스앤젤레스 무역관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산 의류부자재 수입에 관심이 있다고 밝힘.

 

 ㅇ 아메리칸 어패럴은 LA에 소재한 미국 서부의 대형 섬유•의류시장인 '자바시장'에서 성장한 의류 제조 및 유통기업으로 연 매출액 6억 달러, 종업원 1만2000여 명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임.

 

 ㅇ 이 회사는 'Made in USA'에서 나아가 'Made in LA'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해외로부터 원자재를 수입해 미국 내 제조를 고집하며, '미국산'을 고집하는 만큼 원단 및 부자재 수입에서도 품질을 중요하게 여김.

 

 ㅇ 한국산 원단 및 부자재가 중국산 또는 대만산 제품에 비해 품질이 좋고, 최근 한미 FTA 발효로 일부 가격경쟁력도 갖추게 돼 한국으로부터의 의류부자재 소싱에 관심이 높음. 현재는 아래와 같은 품목에 대한 전문업체를 찾고 있음.

  - 나일론 트리콧(Nylon Tricot) 프린팅

  - 운동화 깔창(Insole)

  - 중고 시계

 

 ㅇ 더불어, 패션감각이 있고 손재주가 뛰어난 한국인 인재채용에도 관심이 있음(Experienced Hosiery Mechanics).

 

아메리칸 어패럴의 마케팅 슬로건

        

자료원: 아메리칸 어패럴 웹페이지

 

□ 미국 내 제조기업 대상 품질로 승부 걸어볼 만

 

 ㅇ 중국 인건비 상승과 미국 소비시장 회복, '미국산'에 대한 인지도에 따른 마케팅 효과 등으로 미국 내 제조기반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며, 많은 글로벌 기업이 제조시설 미국 회귀 또는 확대계획을 발표한 바 있음.

 

 ㅇ 이들 미국 내 제조기업은 '미국산'을 강조하는 만큼 가격보다는 품질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으므로 비교적 품질경쟁력이 높은 한국 원부자재 기업이 공략해볼 만함.

 

 ㅇ 아메리칸 어패럴은 한국 원단이나 부자재는 마감이 잘 돼 있는 등 품질에는 손색이 없으나 필요 물량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글로벌 대형기업으로의 납품을 위해서는 물량 대응을 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할 것이라 조언함.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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