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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도 한류? 한국 마스크팩 태국에서 대인기
  • 현장·인터뷰
  • 태국
  • 방콕무역관 김세진
  • 2013-05-10
  • 출처 : KOTRA

 

한국 마스크팩 태국에서 대인기

- 태국 마스크팩시장의 65% 이상을 한국 제품이 차지 –

- 한류 영향으로 한국제품 선호하지만 품질이 큰 구매결정요소 -

 

 

 

□ 태국 마스크팩시장

 

 ○ 현재 태국에서는 10대 청소년을 중심으로 마스크팩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마스크팩은 Central, The Mall, Big C 등 대형 할인매장에 위치한 Boots, Watsons와 같은 드럭스토어 등에서 판매함.

 

 ○ 태국 소비자들은 외국 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편이고, 한류의 영향으로 화장품 구매 시 한국 제품을 선호하며 마스크팩 구매 시에도 한국제품을 선호함. 하지만 한류의 영향보다 더 중요한 고려요소는 품질임.

  - 태국에서 유통되는 마스크팩의 65% 이상이 한국 제품임.

  - Jeban, Vanilla, Pantip, Dek-d, Sanook 등 다수의 화장품 구매 웹사이트에서 태국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종합한 제품 후기와 리뷰 랭킹을 공개함. 이 후기에는 선택, 구매, 소비과정 전반이 언급돼 태국 소비자들의 화장품 최종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침.

 

태국 마스크팩 국가별 시장점유율

생산국

점유율(%)

한국

65 이상

일본

15

중국, 대만

10~15

미국, 프랑스, 영국

6

태국

3

자료원: Central Watson Co.,Ltd.

 

□ 한국 마스크팩, 태국 시장 내 판매율 높아

 

 ○ 태국에서 판매되는 한국 마스크팩 제품으로는 Leaders Clinic, Baviphat, Watson, Etude House, The Face Shop, Skin Food, Laneige, The Saem 등이 있음. 판매가격은 29~500밧(1200~2만 원)으로 다양함. 중국 제품인 My Beauty Diary(Suzhou Greatec Co., Ltd. 생산)도 태국 시장에서 인기 있음.

 

주요 한국 마스크팩 제품

브랜드

개당 가격 (밧)

Leaders Clinic

75~165

Baviphat

35

Watson

59~300

Skin Food

40~450

Etude House

39~500

자료원: www.vanilla.in.th

주: 적용환율 1밧당 40원(현찰 매입)

 

□ 한국 기업 시장진출 전략

 

 ○ S &J International Enterprises Public Co., Ltd.의 해외시장팀 Ms. Veerawan에 따르면 태국 마스크팩시장은 매우 크며, 지속해서 확대될 전망임. 또한, 태국 내 Boots와 Watsons 같은 드럭스토어에서는 10곳 이상의 마스크팩 제조 브랜드를 추가 발굴 중임.

 

 ○ 현재 태국 시장에 유통되는 마스크팩은 보습과 미백 두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므로 탄력, 피부재생, 진정효과, 안티에이징 등 색다른 제품 특성을 지닌 마스크팩 제조업체의 적극적인 시장 진출을 제안함.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관련 웹사이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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