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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루, 일회용 휴지의 성장을 주시하라

  • 트렌드
  • 페루
  • 리마무역관 이혜련
  • 2015-05-13

 

페루, 일회용 휴지의 성장을 주시하라

- 2014년 일회용 휴지 및 위생제품 8% 성장세 -

- 페루 일회용 휴지제품 시장 내 다국적 기업의 강세 -

 

 

 

□ 일회용 휴지 및 위생제품, 2014년 현재 가치 8% 성장

 

페루 내 일회용 휴지 제품 판매 예측률

                        (단위: %)

 

2013/14

현재 가치 성장률

2009~14

연평균 성장률

2009/14

전체 성장률

일회용 위생제품

4.6

4.6

25.1

일회용 요실금 패드

4.6

4.6

25.1

일회용 휴지 제품

4.7

5.0

27.8

일회용 미용티슈

3.7

3.4

18.2

일회용 냅킨

5.1

5.3

29.6

일회용 페이퍼 타월

4.9

5.3

29.8

일회용 화장실용 휴지

4.0

4.4

24.1

일회용 청소용 휴지

4.0

3.8

20.6

일회용 휴지제품 및 위생제품

4.7

5.0

27.8

자료원: Euromonitor

 

 ○ 일회용 휴지 및 위생제품은 2014년 4200만 달러의 판매를 올리며 현재 가치가 8% 성장함. 연평균 성장률 5%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됨.

 

 ○ 페루 내 라이프스타일이 점점 바쁘게 변하면서 외식업체와 쇼핑센터의 성장이 두드러짐. 이에 따라 일회용 휴지의 판매가 촉진되는 추세임.

 

□ 페루 내 일회용 휴지제품 성장 현황

 

페루 내 일회용 휴지제품 현재 가치 성장률

                        (단위: %)

 

2013/14

현재 가치 성장률

2009~2014년

연평균 성장률

2009/14

전체 성장률

일회용 위생제품

7.5

7.1

41.1

일회용 요실금 패드

7.5

7.1

41.1

일회용 휴지 제품

8.4

8.9

53.3

일회용 미용티슈

6.0

6.8

38.7

일회용 냅킨

8.0

8.9

53.0

일회용 페이퍼 타월

9.1

9.3

56.3

일회용 화장실용 휴지

7.5

8.3

49.0

일회용 청소용 휴지

7.1

6.9

39.3

일회용 휴지제품 및 위생제품

8.4

8.9

53.0

자료원: Euromonitor

 

 ○ 일회용 요실금 패드는 2014년 7%의 현재 가치 성장률을 보이며 평균단가가 3% 증가함.

  - 일회용 요실금 패드는 주로 병원과 요양시설에서 판매되며, 높은 단가에 비해 정부나 건강보험으로부터 보조금이 전혀 없어 판매율이 낮은 편임.

 

 ○ 두루마리 휴지는 2014년 단가가 3% 증가하며 7%의 현재 가치 성장률을 보임.

  - 주로 병원 및 요양시설에서 사용되며 산업체와 외식산업에 있어서도 꾸준한 발전이 기대됨.

  - 아직 페루 내 판매규모가 작은 부문이나, 많은 개발 가능성을 지닌 것으로 판단됨.

 

 ○ 화장실용 휴지는 세분화 개선을 통해 2014년 8%의 현재 가치 성장을 보임.

  - 2014년 호텔, 외식산업에서 39%, 병원에서 26%, 산업체에서 24%의 유통이 이루어짐.

  - 고급 화장실 휴지는 주로 호텔에서 팔리며, 일반 화장실 휴지는 쇼핑센터나 병원 같은 인파가 몰리는 곳에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짐.

 

 ○ 일회용 미용티슈는 2014년 현재 가치 6% 상승함.

  - 2014년 동안 호텔 외식산업에서 46%, 산업 분야에서 27%, 병원 및 요양시설에서 8%의 판매율을 기록함.

  - 여타 일회용 휴지제품보다 현재 가치 성장률은 가장 낮으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한 것으로 예측됨.

 

 ○ 일회용 냅킨은 주로 호텔, 외식 산업으로 유통되며 2014년 외식 시장의 확장과 함께 8% 성장함.

 

 ○ 일회용 페이퍼 타월은 2014년 3%의 평균단가 상승과 함께 9%의 가치 성장률을 보임.

  - 낱장 형태로 접혀서 나오는 제품과, 두루말이 제품이 있으며 접혀져 나오는 제품이 인기가 많음.

 

□ 페루 내 일회용 휴지제품 시장의 주요 판매자는 다국적 기업

 

 

자료원: 구글 이미지

 

 ○ 국내 일회용 휴지 제품은 Kimberly-Clark del Perú SA 와 CMPC SA같은 다국적 기업이 판매를 주도함. 이들은 그들의 경제적 규모와 함께 훌륭한 유통 위치를 선점한 후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판매시장을 점령함.

  - 가격 경쟁력을 바탕삼아 판매를 이루는 절약 라인과 질감, 디자인, 흡수력, 시트장의 수에 따라 차이를 주는 일반 라인과 고급라인이 있음.

  - 일회용 휴지제품 내 PL 상품은 아직 나타나지 않은 추세임.

 

 □ 시사점

 

 ○ 페루 내 호텔, 쇼핑센터, 외식산업의 성장 추세로 보아 일회용 휴지 및 위생제품의 향후 판매는 연평균 성장률 5%의 지속적인 성장할 것으로 판단됨.

 

 ○ 다국적기업 간 경쟁과 원자재가격 상승, 페루 소비자들의 상품 질적 강화에 대한 욕구로 인해 일회용 휴지 및 위생제품의 가격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측됨. 그러므로 페루 내 많은 경쟁사들이 이용하는 사은품 제공과 대량 구입 프로모션은 판매를 이끄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함.

 

 

자료원: Euromonitor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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