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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DAYS INN, 6500만 달러의 투자획득
  • 투자진출
  • 중국
  • 상하이무역관
  • 2009-04-01
  • 출처 : KOTRA

7DAYS INN, 6500만 달러의 투자획득

- 투자금액은 온라인서비스 분야에 쓰일 예정 -

작성날자: 2009년 3월 31일

상하이 코리아 비즈니스센터

정영수 lanmaj@kotra.or.kr

 

□ 7DAYS INN, 6500만 달러의 투자획득

 

○ 중국 저가 프랜차이즈형 호텔인 7DAYS INN은 지난 3월 초, 글로벌 투자기업인 잉롄(英聯:Actis)로부터 6,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기로 하였음.

 

    

 

 

○ 7 DAYS INN은 2005년에 설립된 저가형 프랜차이즈 호텔이며, 베이징(北京),상하이(上海)광저우(廣州),선전(深)우한(武漢),창사(長沙),청두(成都),충칭(重慶),귀양(貴陽),난창(南昌),난징(南京),우시(無錫),난닝(南寧),푸저우(福州),동관(東),푸산(佛山) 등 중국 40여개의 도시에 300개가 넘는 프랜차이즈형 호텔을 소유하고 있음.

 

○ 2006년부터 3년 연속 중국 호텔업계 내에서 성장속도가 가장 빠른 업체로 꼽혔으며, 고객만족도도 매우 높은 업체임.

 

○ 이번 7DAYS INN에 투자한 잉롄(英聯:Actis)은 영국계 투자펀드로서 2000년부터 중국에 진출하여 주로 소비재, 전자제품, 에너지 등에 투자하여 왔으며, 이번 7DAYS INN에 대한 투자를 통해서 유통업계로 투자범위를 확장하였음.

 

□ 투자된 6,500만 달러를 통해 온라인서비스 업무 구축

 

○ 7DAYS INN의 CEO인 정난옌(南雁)은 이번 투자금을 온라인서비스 구축 자금으로 쓸 예정이라고 밝힘.

 

○ 회원들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호텔 예약 및 사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이번 투자는 진행되게 되는데, 전자상거래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 및 하드웨어 구축에 이번 투자자금이 쓰여지게 될 것임.

 

○ 이를 위해 7DAYS INN은 텅쉰(腾讯), 텐야(天涯) 커우베이망(口碑) 등 중국 내 굴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벤치마킹하여왔으며, 인터넷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자 상거래 솔루션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힘.

 

○ 특히, 호텔 룸 예약서비스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예약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호텔 프론트 및 Call-Center의 업무부하량을 줄여 나가는 것도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 중 하나임.

 

○ 이러한 전자상거래 구축의 주요 목적은 비용 절감과 이용 가능한 소비자층 확대인데, 비용절감은  그동안 호텔 대리상에게 지불되었던 20%의 수수료 금액을 절감하며, 기존의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소비자 층 확대는 온라인에서 호텔 서비스를 예약/확보하고자 하는 잠재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국 내 최고의 호텔 전자상거래 서비스업체로 거듭날 계획임.

 

□ 7DAYS INN, 해외 투자업체들의 관심대상

 

○ 7DAYS INN은 그동안 해외 투자업체들의 지속적인 관심대상이 되어왔으며, 이번 잉롄(英聯)의 투자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4곳의 글로벌 투자업체들로부터 투자를 받았음.

 

○ 2006년 11월, 미국의 화핑투자그룹(華平投資集:Warburg Pincus)으로부터 자금을 투자받았음.

 

○ 2007년 9월, 미국 화핑투자그룹(華平投資集:Warburg Pincus)、도이치뱅크(德意志行:Deutsche Bank),메릴린치(美林集:Merrill Lynch) 등으로부터 9500만 달러를 투자받음.

 

○ 2009년 3월, 잉롄(英聯:Actis)로부터 6,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음.

 

자료원: 충칭상보(重慶商報)등 현지언론 종합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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