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도미니카공]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도미니카공화국
  • 산토도밍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7-26
  • 출처 : KOTRA

[도미니카공화국] 2008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26.

연정화 산토도밍고 무역관

xxai@kotra.or.kr

 

 

1. 식품 : 게토레이

 

 O 제조사 : PepsiCo, Inc.

 O 사이트 : www.gatorade.com/

 O 가격대 : U$ 0.8~1.7 (사이즈 차이)

 O 수요계층 : 청소년층 및 운동을 즐기는 20~30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적도라는 지리적 특성 상 음료 시장, 특히 수분공급음료(bebidas hidratantes)는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게토레이는 2위인 ciclon을 두 배 이상의 격차로 누르고 올 상반기 수입량 1위의 인기를 과시하고 있음.

 

 O 기능성 음료라는 특성에 후르츠펀치, 포도, 오렌지 등 일반 청량음료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을 가미했음.

 

 O 또한 여러 가지 사이즈와 종이팩 등 다양한 포맷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됨.

 

2. 전자제품 : 휴대폰 Alcatel E101A

 O 제조사 : alcatel-lucent

 O 사이트 : http ://www.my-onetouch.com/

 O 가격대 : RD$ 595~700

 O 수요계층 : 전연령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카메라, 컬러 액정, 화음 벨소리 등 최근 휴대폰의 추세와는 달리 과감히 꼭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만을 갖추고 디자인도 다소 투박하다 싶은 바(bar)형 제품

 

 O 대신 타 휴대폰과 비교할 수 없는 파격적인 가격을 주 무기로, 각종 휴대폰 광고에 최저가 제품으로 선전되면서 상반기 800만불에 상당하는 제품이 수입됐음.

 

 O 모토로라 RAZR2, LG 프라다 등 신 모델도 다수 수입되고 있으나, 타깃층을 넓게 보았을 때는 가격이 가장 큰 고려 요인으로 작용되면서 인기를 끈 제품

 

3. 가전제품 : 주방용 가스스토브 EM 1700(경제형 모델)

 

 O 제조사 : MABE

 O 사이트 : http ://www.mabe.com.mx

 O 가격대 : RD$ 1만1000(1753 기준)

 O 수요계층 : 중장년층 주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MABE사는 식기세척기, 냉장고, 스토브 및 주방용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멕시코의 가전제품회사이며, 올 상반기 현지 수입률 1위를 차지했음.

 

 O 이 중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EM 1700 대의 30인치 가스 스토브로, 깔끔한 흰색 계통의 디자인에 6개의 렌지와 오븐을 갖춘 경제형 모델임.

 

4. 문화상품 : High School Musical

 

 

 O 서비스사 : Walt Disney Company

 O 사이트 : http ://disney.go.com/theatre/HighSchoolMusical/

 O 가격대 : U$ 40~50

 O 수요계층 : 어린이 및 청소년층(4~17세)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High School Musical”은 디즈니 채널의 드라마에서 시작해 미국 본토에서 큰 성공을 거둔 시리즈로, 이 인기는 중남미에까지 확산돼 라틴아메리카 디즈니 채널에서 143만 명이 시청했으며, TV 시리즈의 OST 역시 중남미 7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음. 영화 DVD는 판매 시작부터 그 전 기록을 갱신하는 인기를 누렸음.

 

 O 도미니카공화국에서도 TV시리즈가 방영됐으며, 올해 80명의 현지 배우들로 이뤄진 연극과 “The Ice Tour”라는 아이스 스케이트장 투어가 열렸음. 길에서 쉽게 광고판을 볼 수 있고, 완구점에는 각종 관련 상품이 정면에 전시돼 있을 정도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음. 공연 관련 소식 역시 신문 등 여러 매체에 의해 보도됐음

 

 O 쉽게 접할 수 있는 TV시리즈뿐만이 아니라 유소년층과 가족 단위를 위한 공연을 찾기 힘든 현지에서 인기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연극과 아이스 쇼가 좋은 관람 대상이 되면서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됨.

 

5. 컴퓨터 - HP 6715B

 O 제조사 : Hewlett-Packard Inc.

 O 사이트 : http ://www.hp.com

 O 가격대 : U$ 750~950

 O 수요계층 : 중장년층 직장인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도미니카공화국의 컴퓨터 시장 동향은 완성품 모델에 치중하기보다는 중고품과 부품 수입이 전체에서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

 

 O 일반 데스크톱보다 노트북은 중고품 수입이 훨씬 적은 편인데, 이 중에서 위에 소개된 6715B는 2007년 출시된 완성품. Turion 프로세서와 Sempron 프로세서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현지에 수입된 버전은 Sempron 프로세서를 채택했음. 적당한 무게와 15인치 사이즈의 휴대성, 타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배터리 유지시간과 속도 등 다양한 면에서 무난한 성능이 입증된 제품. 높은 안정성과 보안성 역시 사무업무를 위한 노트북 사용자들에게는 장점으로 작용함.

 

6. 자동차 : Toyota HiLux 2008

 

 

 O 제조사 : Toyota Motor Corporation

 O 사이트 : http ://www.toyota-caribbean.com/

 O 가격대 : U$ 4만5000~6만5000

 O 수요계층 : 건설업체 및 가족 단위의 여행을 즐기는 상류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브랜드는 도미니카 시장에서 상위 3위권, 4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타 국가산 자동차에 비해 잔고장이 적고 수명이 길다고 소비자들에게 인식돼 신차는 물론 중고차 시장의 점유 비율도 높음

 

 O 본 모델은 강화도어 및 창문, 15인치 휠로 업그레이드돼 실용성을 강화했음. 트레일러를 끌기에 충분한 견인력과 동시에 간단한 장비를 실을 만한 화물 칸의 확보가 인기 요인이 됐음.

 

 O 또한 주요 타깃인 가족 단위의 고객을 위한 넓은 좌석과 안정적 구동성으로 인해 상류층의 수요도 역시 형성되고 있음

 

7. 덤프트럭 : Daihatsu Delta V118LD-LU(2008)

 

 

 O 제조사 : Daihatsu

사이트 : http ://www.daihatsu.com

가격대 : U$ 26,000

수요계층 : 건설업체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O 지하철 공사, 도로 공사 등 기본적 인프라 건설이 계속되고 있어 건설 자재에 대한 기본적인 수요는 계속될 전망. 최근 건축 붐으로 수도인 산토도밍고에는 새로 공사중인 건물을 많이 찾아볼 수 있으며 관광 리조트 단지의 개발도 지속됨.

 

 O 따라서 기본적 자재 및 재료를 운반하기 위한 수단의 구매도 늘어나 상반기 덤프트럭 수입이 주요 수입 품목 중 51위를 차지함. 이 중Daihatsu의 위 모델은 뛰어난 내구성과 연비에 브랜드 원산지가 주는 이미지까지 더해져 인기를 끌었음.

 

 

자료원 : 관세청(DGA), Listin Diario(07.13), 각 제조사 홈페이지 및 무역관 정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도미니카공]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