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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 최초의 LA 어패럴 쇼 개최, 우리 섬유산업의 진출확대 기회로 활용
  • 현장·인터뷰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문진욱
  • 2013-09-28
  • 출처 : KOTRA
Keyword #섬유

 

한인 최초의 LA 어패럴 쇼 개최, 우리 섬유산업의 진출확대 기회로 활용

- LA 한인 상권 주도로 Los Angeles Apparel Show, 9월 9~11일 개최 

- 뛰어난 품질 발판으로 원단, 부자재 및 액세서리 등 틈새시장 발굴 노력 필요 –

 

 

 

□ LA 어패럴 쇼 개최 의의

 

 ○ 한인 최초의 LAAS(Los Angeles Apparel Show)가 지난 9월 9~11일 LA 한인의류협회 주관으로 100개가 넘는 한인 의류업체와 디자이너 등이 참가해 LA 다운타운의 자바시장에 위치한 California Market Center에서 개최

 

  그 동안 기존 LA 지역 주요 의류 전시회들은 유태인들이 주도했기 때문에 한인 업체들의 참가 비중이 매우 높음에도 한인들은 주요 고객으로 대접받지 못했던 상황

 

LAAS 전시회 모습

 

자료원: LA 한인의류협회 홈페이지

 

 ○ 이 전시회를 주관한 한인의류협회는 "그 동안 남의 전시회 참가에서 벗어나 한인 최초의 자체 전시회를 기획, 구성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앞으로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표명

 

 ○ 참고로 내년 LAAS 전시회는2014년 3월 16~19일 캘리포니아 마켓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미 주류 바이어 사이에 인지도가 있는 패션마켓 행사와 연계해 원활한 바이어 유치와 참가업체 만족도 향상에 주력할 계획

 

  실제 한인의류협회는 최근 캘리포니아 마켓센터(California Market Center 또는 CMC)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캘리포니아 마켓센터가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Fashion Market 행사에 LAAS를 연계해 진행하기로 협의

 

□ 시사점

 

  LA 한인 의류업계에 따르면 최근 자바시장은 도매 및 소매판매에 국한된 유통에서 벗어나 직접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해 한인들만의 소수 상권이 아닌 주류 상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

 

 ○ 특히, LA 자바시장은 미국 캐주얼 의류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 미국에 진출하려는 우리 기업이 LA 한인기업과 협력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

 

 ○ LAAS는 최초 개최에도 미국 주류 의류시장의 주목을 받고 앞으로 매년 2회 정기 개최를 계획하는 등 그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는 만큼 한국 원단, 부자재 및 액세서리 등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증가할 것으로 기대

 

 ○ 이에 우리 기업도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미국 틈새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을 것

 

 

자료원: 한인의류협회 인터뷰, 전시장 방문 및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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