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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가 원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9-04-12
  • 출처 : KOTRA

- 미국 뷰티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여드름과 잔주름 -

- 클렌징밤, 디톡스 제품, 뷰티 디바이스 등에 높은 관심 보유 -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시도하기 원하는 미국 뷰티 소비자

 

  ㅇ 시장조사기업 벤치마킹 컴퍼니(The Benchmarking Company)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사용 중인 제품에 만족하더라도 새롭고 품질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찾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설문조사에 따르면 89%의 응답자가 언제나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찾고 있는데 현재 사용하는 제품이 마음에 들더라도 새로운 제품을 찾는다고 답한 비율도 80%로 나타남.

    - 97%가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다고 응답했고 89%의 소비자가 고품질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변

    - 스킨케어 제품 관련 정보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한다고 답한 비율은 88%였으며 81%가 기족 또는 친구들에게 스킨케어 제품에 관해 조언을 구하는 것으로 조사됨.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여드름과 잔주름

    - 벤치마킹 컴퍼니의 조사 결과 대다수(65%)의 미국 소비자들이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매일 3~5개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Z세대에서 밀레니얼 세대에 이르는 비교적 젊은 세대들은 가장 큰 피부 고민으로 여드름을 꼽았으며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잔주름/주름이 가장 우선적인 피부 고민이라고 답변

 

미국 소비자들의 연령대별 피부 고민

순위

전체

Z세대(18-24)

밀레니얼(25-38)

X세대(39-53)

베이비부머(54+)

1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

잔주름·주름

잔주름·주름

2

다크써클

다크써클

다크써클

다크써클

다크써클

3

잔주름·주름

불균형한 피부톤

불균형한 피부톤

불균형한 피부톤

쳐진 피부

4

불균형한 피부톤

지성 피부

모공

눈밑지방

눈밑지방

5

모공

모공

잔주름·주름

여드름

깊은주름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ㅇ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71%의 소비자들이 여전히 부족함을 느낀다고 답변

    - 세대별로는 Z세대는 여드름, 밀레니얼은 다크써클,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잔주름을 완화하는데 부족함을 느낀다고 응답했으며 전 세대에 걸쳐 모두 더 나은 제품을 원하는 피부 고민은 다크써클인 것으로 나타남.

 

  ㅇ 미국 뷰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품은 페이셜클렌저(72%)였으며 아이크림(55%),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4%), 안티에이징 제품(53%) 등이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남.

    - 연령별로 살펴보면 밀레니얼 세대 이하 연령의 소비자들은 안티에이징 제품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으며 X세대 이상의 소비자들에게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인 것으로 조사됨.

 

미국 세대별 스킨케어 제품 사용 순위

순위

전체

Z세대(18-24)

밀레니얼(25-38)

X세대(39-53)

베이비부머(54+)

1

페이셜클렌저(72)

페이셜클렌저(71)

페이셜클렌저(74)

페이셜클렌저(71)

안티에이징 제품(69)

2

아이크림(55)

모이스처라이저(66)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8)

안티에이징 제품(67)

페이셜클렌저(68)

3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4)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9)

스크럽(55)

아이크림(65)

아이크림(63)

4

안티에이징 제품(53)

스크럽(56)

모이스처라이저(55)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2)

안티에이징 데이

모이스처라이져(61)

5

스크럽(52)

여드름 제품(54)

아이크림(52)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져(51)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져(59)

주: () 안의 단위는 %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ㅇ 벤치마킹 컴퍼니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이 현재 사용하지 않지만 시도해보기 원하는 제품으로는 클렌징밤, 디톡스 제품, 뷰티 디바이스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클렌징 밤의 경우 X세대 이하의 모든 연령대 소비자들이 가장 사용해보기 원하는 것으로 조사됨.

    - 뷰티 디바이스의 경우 Z세대에서 수요가 높았으며 노년층인 베이비부머의 경우 디톡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미국 세대별 사용하기 원하는 스킨케어 제품 순위

순위

전체

Z세대(18-24)

밀레니얼(25-38)

X세대(39-53)

베이비부머(54+)

1

클렌징밤(67)

클렌징밤(67)

클렌징밤(68)

클렌징밤(67)

디톡스 제품(64)

2

디톡스제품(61)

뷰티 디바이스·

목 관리 제품(60)

목 관리 제품(59)

디톡스 제품(64)

클렌징밤(62)

3

뷰티 디바이스·

목 관리 제품(56)

눈 관리·디톡스 제품(58)

디톡스 제품(58)

뷰티 디바이스(55)

미스트·에센스(54)

4

미백·모공 관리(50)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쳐라이저(55)

뷰티 디바이스(57)

목 관리·미스트

·에센스(54)

뷰티 디바이스(53)

5

미스트·에센스(52)

안티에이징 데이 모이스쳐라이저·모공 관리(52)

미스트·에센스(51)

미백 제품(51)

미백 제품(50)

주: () 안의 단위는 %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 제품군별 인기상품 동향

 

  ㅇ 페이셜 클렌저


제품명

가격

제품설명

Fresh Soy Face Cleanser


US$ 38/150ml

-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 할 수 있는 두-잇-올 클렌저

- 젤타입 제품으로 마스카라를 포함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으며 아침 저녁으로 매일 사용 가능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무함유

FARMACY Green Clean Makeup  Removing Cleansing Balm

 

US$ 34/90ml

- 메이크업을 지우는 밤 제형의 클렌저로 해바라기 오일, 생강 오일, 파파야 효소 등 천연성분 사용

- 미국 패션잡지 얼루어(Allure)의 Best of Beauty award 수상 제품

- sulfates, parabens, silicones 무함유이며 비건,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

PHILOSOPHY Purity Made Simple Cleanser


US$ 24/8oz

- 민감성 피부 타입을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패션잡지 얼루어(Allure)의 Reader's Choice award 수상 제품

- 메이크업까지 지울 수 있는 원스텝 클렌저로 무향, Phthalates 무함유 제품

자료: 세포라

 

  ㅇ 모이스쳐라이저


제품명

가격

제품설명

DRUNK ELEPHANT Protini Polypeptide Moisturizer



US$ 68/50ml


- 스킨 톤, 텍스쳐, 탄력을 개선하는 단백질 모이스쳐라이저

- 피부를 강화하고 수분을 공급 할 뿐 아니라 주름 및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개선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LA MER Crème de la Mer


US$ 175/30ml


- 피부 잔주름을 개선하는 고보습 크림으로 Parabens과 Sulfate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

 

Tatcha The Water Cream



US$ 68/50ml


- 식물성 성분의 오일프리,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일본 브랜드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자료: 세포라

 

  ㅇ 트리트먼트


제품명

가격

제품설명

DRUNK ELEPHANT C-Firma Vitamin C Day Serum



US$ 80/30ml


- 비타민 C 데이 세럼

- 첫 사용 후 냉장고 보관 필요 제품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PEACE OUT Microneedling Dark Spot Brightening Dots  


US$ 28/12


- 니아신아미드, 감초 추출물 등의 성분을 미세침을 통해 침투시켜 피부 다크스팟을 완화하는 패치

- 세안 후 패치를 다크스팟에 붙이고 10초간 눌러준 후 6시간 이상 붙이고 있는 방식으로 사용

THE ORDINARY Niacinamide 10% + Zinc 1%  


US$ 5.90/30ml


- 10% 순수 니아신아미드와 1%의 아연을 함유한 고강도 비타민 및 미네랄 여드름 치료제

- Parabens, Sulfates, Phthalates 무함유 제품

- The Ordinary는 제품의 유효성분과 함유량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하는 저가 스킨케어 브랜드

자료: 세포라

 

□ 시사점

 

  ㅇ 71%의 미국 소비자들이 사용 중인 스킨케어 제품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설문 조사 결과는 여전히 미국 스킨케어 시장에 진출 기회가 있음을 시사

    - 미국 소비자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효과적으로 나타냄과 동시에 기존에 시장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 할 필요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은 사용 중인 제품에 만족을 하더라도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찾아 사용해 볼 의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킨케어 관련 정보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는 비율도 높아(88%)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가 낮더라도 SNS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의 방식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미국 뷰티기업 A사 관계자에 따르면 뷰티 시장에서 소셜인플루언서는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입소문 효과를 주는 SNS, 온라인 마케팅은 중요한 홍보수단이라 강조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패턴과 피부 고민에 따라 제품별 적절한 타겟 소비층 공략이 필요함.

    - 밀레니얼 이하 연령층 소비자들의 경우 사용이 편리한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의 사용 비중이 높은 편이며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반면, 안티에이징 제품은 X세대 이상의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음.

    - 클렌징밤의 경우 모두 연령층의 소비자가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시장성이 높은 제품으로 분석됨.

    - 유해 화학성분이 없는 클린 레이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미국 천연·유기농 뷰티 시장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GCI Magazine, Sephora, KOTRA 뉴욕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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