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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애완동물 목걸이 혁신제품 인기 높아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6-03-31
  • 출처 : KOTRA

 

美 애완동물 목걸이 혁신제품 인기 높아

- 높은 성장률 구가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시장 -

- 타 산업에 사용되는 기술 접목한 혁신제품 인기 높아 -

 

 

 

미국의 애완동물용품 시장은 매년 4~5%의 성장을 거듭해 노다지 시장으로 일컬어질 정도로 수요가 높은 시장임.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이기에 애완동물용품 시장은 항상 소비자들의 니드(애완동물의 소재 파악, 건강상태 점검, 해충 제거)를 해결해줄 새로운 제품이 필요한 시장으로 최근 다른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이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동향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2015년 605억9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4.4% 성장

  - 매년 지속적인 매출액 성장세 유지해 매우 전망이 좋은 시장 중 하나로 평가

  - 전체 미국 가구의 65% 애완동물 소유, 총 3억1200만 마리 보유

  - 고양이 4300만 가구, 개 5440만 가구로 가장 많이 소유한 애완동물로 집계됨.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규모

            (단위: 십억 달러, %)

연도

2011

2012

2013

2014

2015

시장크기

50.96

53.33

55.72

58.04

60.59

성장률

5.4

4.7

4.5

4.2

4.4

주: 2015년까지는 실제 지출액, 2015년은 추정액

자료원: 미국애완동물용품협회(www.americanpetproducts.org)

 

 ○ 미국 애완동물용품 시장, 사료 비중이 38.0%로 가장 높아

  - 서비스 판매증가율, 8.3%로 가장 높음. 잡화 및 의약품(4.7%), 의료케어(4.6%)가 그 뒤를 따름.

  - 의료케어를 서비스에 포함할 경우 사료만큼 큰 시장으로 이 시장들의 성장 높을 전망

 

미국 애완동물용품 품목별 시장 규모

            (단위: 십억 달러, %)

제품명

2014

2015

증감률(15/14)

사료(Food)

22.26

23.04

3.5

잡화/의약품

13.75

14.39

4.7

의료 케어

15.04

15.73

4.6

산(live) 동물 구입

2.15

2.19

1.9

서비스(털 깎기 등)

4.84

5.24

8.3

합 계

58.04

60.59

4.4

주: 2015년까지는 실제 지출액, 2015년은 추정액

자료원: 미국애완동물용품협회(www.americanpetproducts.org)

 

 ○ 美 애완동물 웨어러블 시장, 향후 7년 내 2배 이상 성장 전망

  - 2015년 4억 달러 수준에서 9억 달러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 전망

  - 북미지역 웨어러블 시장, 전 세계 시장의 40% 이상 규모로 가장 큰 시장 형성

  - RFID 장착기기, 전체의 39% 차지해 가장 큰 시장. 최근 GPS 장착기기 증가율 더 높음.

  - 소재 파악, 운동량 점검, 건강 체크 등이 가능하고 주인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해 인기 높음.

 

자료원: Grandviewresearch

 

□ 주요 혁신 웨어러블 제품

 

 ○ 애완동물 소재 파악 제품: Marco Polo, PodTracker, Tractive

  - GPS Tracker 부착으로 애완동물이 집을 나선 경우 소재 파악 가능

  - 월간 또는 연간 서비스 계약 통해 애완동물 소재지 트랙킹 가능

  - PodTracker, 매출액 연간 300% 이상 증가. 애완동물용품 전시회에서 가장 인기 높았음.

   · 애완동물 소재 파악 시장 창출한 제품으로 평가(참고: 애완동물 연간 1,000만 마리 실종)

   ·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볍고, 방수제품으로 제품 우수성 입증

   · 미국 내 대형 애완동물용품 판매업체인 PetBarn, PetSmart 등과 파트너십 체결 판매 중

  - 주요 제품 웹사이트

   · Marco Polo: http://eurekaproducts.com/

   · PodTracker: https://www.podtrackers.com/

   · Tractive: https://tractive.com/en/products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

 

 ○ 애완동물 건강상태 파악 제품: FitBark

  - GPS Tracker 부착으로 애완동물 소재 파악은 물론 건강상태 파악 가능

  - 애완동물의 놀이상태, 다른 애완동물과 비교해 건강상태 비교 가능

  - 주인 웨어러블기기와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 주인과 애완동물 운동 및 건강상태 추적 가능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fitbark.com)

 

 ○ 애완동물 소재와 건강상태 파악 제품: Whistle

  - 애완동물의 소재는 물론 건강상태까지 모두 추적 가능

  - 일일 건강상태 목표 설정해 달성 상태 측정 및 약물 치료 상태 파악 가능

  - 주인의 스마트폰 연결 가능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가능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whistle.com)

 

 ○ 애완동물 해충 퇴치제품: Seresto

  - 목걸이 제품으로 벼룩, 진딧물 등을 퇴치, 애완동물과 사람을 해충으로부터 보호

  - 벼룩과 진딧물을 퇴치 또는 살상하는 약품 성분을 피부에 닿으면 방출

  - 제약업체인 Bayer사의 Sustained Release Technology로 장기간(8개월) 방출

  - 기존에 애완동물에게 바르고 뿌리는 제품은 번거롭고 효과가 장기적이지 않았음.

 

 자료원: 업체 웹사이트(www.petbasics.com/products/seresto)

 

□ 시사점

 

 ○ 단순한 애완동물용품에서 벗어나 시장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제품 개발해야

  - 사료,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제품은 판매 정체 전망

  - 다른 산업(IT, 의약품 등)에서 이미 사용되는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개발 중요

  - 시장 니즈를 충족하는 신제품이 시장 성장동력 만들어내는 제품으로 평가

 

 ○ 성장하는 시장이라도 진출 시 시장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면 더 선호

  -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장의 불만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환영받음.

  -  보고서에 포함하지 않은 사물인터넷 접목 제품도 출시돼 인기

   · Petzi(www.petzi.com):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연동, 와이파이 연결로 원거리에서 애완동물을 보고 정해진 양의 간식을 애완동물에 주거나 감독, 대화할 수 있음.

  - 새로운 기술을 기존 제품에 접목한 신제품 출시가 가속화될 전망

 

 

자료원: APPA, Grandviewresearch, Pet Products News, Mother nature, 업체별 웹사이트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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