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POP MART 2024년 매출액 106.9%↑, 순이익 185.9%↑
- 단신 속보뉴스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25-03-28
- 출처 : KOTRA
-
□ POP MART 2024년 매출액 106.9%↑, 순이익 185.9%↑ (3.26 북경일보)
ㅇ 중국 대표 아트토이 업체인 POP MART(泡泡玛特)의 2024년 매출액은 130억 4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6.9% 증가
- 순이익은 전년 대비 185.9% 증가한 34억 위안 기록
- 지난해 중국 내륙에서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3% 증가한 79억 7천만 위안, 홍콩·마카오·대만 및 해외에서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375.2% 급증한 50억 7천만 위안으로 전체 매출액의 38.9% 비중 차지
* 해외 시장 매출액: (동남아) 24억 위안, 전년비 +619.1%, 비중 47.4%, (동아이사, 홍콩·마카오·대만) 13.9억 위안, +184.6%, 비중 27.4%, (북미) 7.2억 위안, +556.9%, 비중 14.3%, (유럽 및 기타) 5.5억 위안, +310.7%, 비중 10.9%
- 특히 대표 IP인 LABUBU를 포함한 THE MONSTERS 시리즈 IP의 2024년 매출액은 30억 4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726.6% 증가했으며, MOLLY IP의 매출액은 20억 9천만 위안으로 105.2% 증가
- 2024년 기준 POP MART 오프라인 매장은 국내 401개(매출액 38.3억 위안, 전년비 +43.9%), 해외 130개로 확장했으며, 로보샵은 국내 2,300대, 해외 192대로 확장
- POP MART는 대표 IP의 성장 및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 털 소재 관련 굿즈 매출액 성장 등이 전체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북미, 동남아, 유럽 등 해외시장을 중점적으로 확대하고 랜드(공원), 액세서리 등 신흥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27638572653803739&wfr=spider&for=pc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