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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中 2025년 ‘3·15 완후이(晚会)’주제는 ‘성실·신용으로 소비 진작’
  • 단신 속보뉴스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25-03-17
  • 출처 : KOTRA

2025‘3·15 완후이(晚会)’주제는 성실·신용으로 소비 진작 (3.15 차이롄서)

중국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 ‘3·15 완후이315(소비자의 날) 오후 8시 중국 국영방송 경제채널 CCTV-2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됨

* 1991년부터 방송된 ‘3·15 완후이는 중국 정부와 중앙방송국(CCTV)가 공동주관으로 매년 소비자의 날인 315일 중국 소비자 관점에서 기업을 고발하는 프로그램임

- 올해 주제는 성실·신용으로 소비 진작으로 식품안전, 공공안전, 금융안전, 디지털 경제 등 분야에서의 소비자 권익 침해 및 위법행위에 대해 집중 조명

- 기저귀·생리대 등 위생용품의 불량 원료 재판매, 일회용 속옷의 비위생적 환경 생산, 냉동새우의 과도한 보존액 사용, 가전제품 수리비 과다 부과, 전자 계약을 악용한 불법대출, 개인정보 유출 광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팸 전화, 사기성 휴대폰 경품 이벤트, 비표준 전선 판매 등 분야 30여개 기업이 블랙리스트에 이름 올림

- 올해 블랙리스트에 외자기업은 제외됐으며 중국 유명 기저귀, 생리대 업체가 포함됨. 일부 기업은 이에 대해 즉각 성명을 발표했고 관련 각급 시장감독관리부서, 위생부서 등은 관련 기업에 대한 조사, 시장 점검 등을 실시할 계획

- 중국 당국은 소비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각 산업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 및 법률체계를 보완하고, 건강하고 공평한 소비환경을 마련해 소비 진작을 추진할 방침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26662703495631430&wfr=spider&for=pc

https://aiqicha.baidu.com/dishonestyComp?fr=qyxy315&query=%E4%B8%AD%E5%A4%AE%E5%B9%BF%E6%92%AD%E7%94%B5%E8%A7%86%E6%80%BB%E5%8F%B0315%E6%99%9A%E4%BC%9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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