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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 국가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 'Tahweel', 2024년 말 이행률 73% 달성
- 단신 속보뉴스
- 오만
- 무스카트무역관 이슬아
- 2025-02-26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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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Tahweel' 프로그램, 2023년 53% 대비 2024년 73%로 이행률 증가
ㅇ 정부 기관 평균 77%, 주(州)정부 평균 71% 성과 기록
ㅇ 총 49개 정부 기관 및 주정부 평가 진행
ㅁ 디지털 전환 평가 결과
ㅇ 4개 기관(무스카트 주정부, 통신규제청, 오만통계청, 오만투자청), 최초로 ‘고급 단계’ 달성 (전체의 8%)
ㅇ 38개 기관(78%) ‘평균 이상’ 성과 달성, 6개 기관(12%) ‘평균 수준’ 도달
ㅇ ‘평균 이하’ 기관 1곳(2%), ‘낮은 성과’ 기관 없음
ㅁ 디지털 행정서비스 개선 성과
ㅇ 2021~2024년간 2,680개 서비스 절차 간소화(목표 2,869개 중 93% 달성)
- 2024년 한 해 동안 481개 서비스 절차 간소화
ㅇ 1,700개 서비스 디지털화(목표 2,523개 중 67% 달성)
- 2024년 한 해 355개 서비스 전환
ㅁ 2024년 11개의 신규 디지털 플랫폼 및 모바일 앱 출시
ㅇ 주요 신규 플랫폼
- "Rehabilitation" (사회개발부)
- "Development", "Amlak" (주택도시계획부)
- 전자사법포털 (최고사법위원회)
- "Naqi" 전국 대기질 지수 (환경청)
- "Energy" (에너지광물부)
- "Hazm", "Marouf Oman" (상공투자촉진부)
ㅇ 3개 주정부(알 부라이미, 알 우스타, 남부 알 바티나) 전자 포털 개설
ㅁ 중앙 디지털 프로젝트 성과
ㅇ 정부 통합 서비스 포털: 73% 완료, 2025년 초 1단계 출시(10개 정부기관 서비스 통합)
ㅇ 국가 개방형 데이터 플랫폼: 63% 완료, 1차 대상 20개 정부기관 데이터 제공 예정
ㅇ 국가 디지털 통합 플랫폼: 2024년 1~11월 간 4억7,100만 건 데이터 교환(전년 대비 73% 증가)
ㅁ 전자정부 및 원격 근무 솔루션 확대
ㅇ 2024년 11월 기준, 2,690만 건 디지털 행정서비스 이용(2023년 940만 건 대비 3배 증가)
ㅇ 원격 접근 기술 도입 기관 비율: 2023년 56% → 2024년 88%로 증가
ㅇ 267개 자동화된 정부 서비스 신규 도입
ㅇ 전자정부 서비스 만족도 평균 77% 기록(48개 기관 대상)
ㅇ 디지털 전환을 위한 변화관리 계획 승인 기관 비율: 2023년 17% → 2024년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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