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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2024년 中 중추절 연휴 기간 단거리 여행 증가, 소비는 품목별 혼조
  • 단신 속보뉴스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24-09-19
  • 출처 : KOTRA

2024중추절 연휴 기간 단거리 여행 증가, 소비는 품목별 혼조 (9.19 양광망)

2024년 중국 중추절 연휴(9.15~17, 사흘간) 기간 중국 국내 관광객 수는 1700만 명으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6.3% 증가, 국내 관광 소비는 510억 위안으로 2019년 대비 8% 증가

- 연휴 기간이 짧아 단거리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철도, 도로 여객 운송량 또한 급증

- 자동차, 가전 등 정부 보조금 대상 품목의 소비가 증가*한 반면, 중추절 전통 음식인 월병은 판매 부진, 대표 선물용 품목인 마오타이주는 수요 위축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등 품목별로 상반된 양상을 보임

* 연휴 기간 중국 상무부의 가전 교체 보조금 발급 규모 64천만 위안, 보조금 대상 가전 판매량 약 80만 대매출액 33억 위안을 돌파, 중점 모니터링 대상 유통업체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

** 2년 이상 영업한 오프라인 매장의 2024년 중추절 이전 한 달간(8.14~9.13) 월병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45.2% 감소, 판매량은 40.7% 감소 (자료: 현지 소비재 오프라인 소매판매 조사기관 馬上贏)
9.14일 페이톈마오타이(飛天茅臺) 도매 참고 가격 3,100위안/, 전월 대비 13.4% 하락

 

* 원문기사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810583063240375739&wfr=spider&for=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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