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크로아티아] 2023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 인기 증가와 선호도 변화
  • 단신 속보뉴스
  • 크로아티아
  • 자그레브무역관 윤태웅
  • 2024-09-04
  • 출처 : KOTRA

□ 크로아티아, 2023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 인기 증가와 선호도 변화 

   ㅇ 유럽 최대 택배 네트워크 Geopost 계열사인 DPD Croatia에서 발표

      - 유럽 22개국 2만 4000명 응답, 18세 이상, 2023.1월 이후 온라인 실물 제품 구매 경험, 1번이상 택배 수령

   ㅇ 2023년 유럽 온라인 쇼핑 역동성 안정세, 전체 고객 수는 소폭 감소

      - 크로아티아는 온라인 쇼핑객 비율이 증가

      - 크로아티아 인구 76%가 온라인 쇼핑, 유럽 평균과 비슷한 수준

   ㅇ 크로아티아 전체 온라인 쇼핑객 중 44%가 매달 한가지 이상 카테고리 제품을 온라인으로 단골 구매

      - 무료 배송 선호, 픽업 지점이니 택배 보관함 등 대체 배송 장소 선택 경향 증가, 가격에 상당히 민감한 반응

      - 제품 주문 및 구매, 특히 가격 민감도에서 전체 고객층 중 여성이 72% 차지, 여성 대부분은 기혼, 도시 거주, 소득수준은 낮은 편

   ㅇ 배송 선호도 변화

      - 83%가 택배 선호 (전년 대비 7% 포인트 감소)

      - 택배 보관함 배송은 2021년 이후 20% 증가, 택배 장소로의 배송도 크게 증가

      - 현재 배송의 34%가 택배 보관함이나 픽업 지점 등 집 밖의 장소로 배송

      - 일반 온라인 쇼핑객의 48%는 두가 지이상의 배송 옵션 이용 중

      - 배송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중요한 역할, 단골 쇼핑객들은 신뢰업체 선택

   ㅇ 크로아티아 온라인 쇼핑은 배송비 영향이 가장 크게 나타남

      - 무료배송과 반품이 구매 결정의 중요 요인으로 작용

      - 이외에도 대금 결제옵션, 사용자 계정 불요한 쇼핑, 숨겨진 수수료 전무 등

   ㅇ 전반적으로는 유럽의 트렌드와 일치

      - 가장 인기 카테고리는 미용 및 건강제품, 패션 엑세서리, 보석류, 신선 식음료 등

      - 해외 쇼핑 시에는 중국, 독일, 영국에서 주로 주문 (현지 구입 불가 또는 더 나은 할인혜택)

      - 온라인 쇼핑을 스트레스, 시간, 비용 절감 방법으로 인식

      - 배송 속도와 안정성, 패키지 추적 기능, 유연한 배송 옵션, 간편한 무료 반품을 높이 평가


*기사원문 링크 : Online Shopping Trends in Croatia: Increasing Popularity and Changing Preferences in 2023 - The Dubrovnik Times (2024.8.28)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