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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스포츠 낚시용품 전시회, ICAST 2019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은
- 2019-07-29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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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낚시용품 시장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한 자리에 -
- 전시회 참가를 통한 우리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바람직-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9 미국 올랜도 스포츠 낚시용품 전시회
ICAST 2019 (International Convention of Allied Sportfishing Trades)
개최기간
2019.07.09 ~ 2019.07.12
개최지
플로리다 주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
최초개최연도
1957년
참가국 수
22 개국
공식홈페이지
www.icastfishing.org
참가기업 수
682개사
전시규모
650,000 sq.ft.
주요참가국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등
전시품목
낚시 배, 낚싯대, 부분품, 베이트, 보트 부속품, 낚시 의류 등
□ 미국 스포츠낚시 현황
ㅇ 낚시는 미국인의 주요 레저활동
- 매년 낚시를 즐기는 미국인구는 4900만 명
- 미국 아웃도어 산업협회(Outdoor Industry Associ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이 가장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 2위가 낚시(1위는 조깅)
ㅇ 스포츠 낚시의 경제효과
- 스포츠낚시 시장 규모는 498억 달러로 민물낚시 시장 규모는 333억 달러, 바다낚시 시장 규모는 140억 달러, 대호수(Great Lakes)낚시 시장 규모는 23억 달러로 나뉨.
- 낚시를 즐기는 인구의 낚시 관련 소비액은 연평균 1392달러
- 낚시 인구 중 84.1%는 민물낚시, 24%는 바다낚시, 5.1%는 대호수낚시를 즐기고 있음.
- 스포츠낚시 산업으로 인한 총 일자리 창출 수는 약 80만 개
총합
민물낚시
바다낚시
대호수낚시
낚시인구 비율
(복수응답 가능)
100%
84.1%
24.0%
5.1%
시장규모($10억)
49.8
33.3
14.0
2.3
고용창출(명)
802,000
526,600
228,700
44,800
연방조세수입($10억)
9.4
6.2
2.7
0.5
자료원: American Sportfishing Association(2019.7.5)
□ 전시회 특징
ㅇ 전시회 현황
- 미국 스포츠낚시 협회(American Sporfishing Association)가 주최하는 ICAST는 세계 최대 스포츠낚시 무역 전시회
-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매년 개최되며, 낚시도구, 액세서리, 보트, 의류 등 최신 관련 기술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음.
자료: 달라스무역관
ㅇ 참가현황
- 미국, 캐나다, 독일, 인도, 중국 등 22 개국, 682 개사가 참가 하였음.
-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Columbia PFG, Engel, Bonnier Corporation, Shimano, Pure Fishing, ZEBCO Brands, Mustad, 13 Fishing 등
- 캐나다 21개사, 호주 10개사, 중국 35개사, 대만 9개사, 일본 6개사 등이 참가하였으며, 한국기업은 금호조침, 해성 엔터프라이즈, 민스크래프트 등 총 8개사 참가
자료: 달라스무역관
□ 전시회 부대행사
ㅇ 신제품 쇼케이스에서 Best of Show, Best of Category 수여
- 신제품 출품작 중에서 인증된 바이어들과 미디어들이 함께 ICAST 2019전시회 기간 중 신제품 쇼케이스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 올해에는 303개사 1004개 신제품이 출품됨.
- Best of Show는 Garmin사의 Force Trolling Motor에게 수여
- 29개 각 분야별 상인 Best of Categoty 수상 제품으로는 보트 부문 Hpbie사의Mirage ProAngler 14 with 360 Drive Technology, 아이스 피싱 부문Johnson Outdoors Marine Electronics, Inc. 사의Ice Helix 7 Chirp GPS G3N All-Season, 플라이 낚시대 부문St. Croix of Park Falls사의Imperial Salt IS908.4, 낚시줄 부문PowerPro의Moon Shine Braid 등
자료 : 달라스무역관
ㅇ 야외에서 즐기는 On the Water
- GPS, 디지털 지도시스템을 생산하는 Lowrance의 후원으로 전시회 장소 밖에 위치한 열린 공간에서 On the Water가 열림
- 바이어들은 호수에서 최신 기어, 전자제품, 카약, 보트 등을 직접 테스트하고 음식, 낚시를 즐길 수 있었음.
자료: 달라스무역관
□ 시사점
ㅇ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전시회 참가 고려 바람직
- ICAST는 세계 최대 낚시 전시회로 유수의 낚시 관련 기업들과 바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임. 또한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에 언론에 소개될 수 있는 좋은 기회
- 제조업체, 공급업체, 유통업체는 최신 제품을 선보일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음.
- 다음 전시회는 2020년 7월 14일에서 17일, 플로리다 주 올랜도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릴 예정
ㅇ 트롤링 모터(Trolling Motor) 시장
-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요 전자기기 업체인 Garmin과 Lowrance가 트롤링모터를 선보였음. 두 업체가 시장에 참여하면서 더 통합된 전자기기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
* 트롤링 모터: 노를 젓는 소규모 보트나 카누를 자동으로 나아가게 하는 작은 선외모터
- 기존 시장은 Johnson Outdoor사의 Minn Kota, Brunswick사의 Motorgide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GoPlus, Newport Vessels, Cloud Mountain과 같은 소규모 제조업체들이 존재
ㅇ 전시회 참관 의견
- 예상보다 미-중 무역분쟁에 대한 바이어들의 우려가 크지는 않았음. 상황에 맞추어 대처하겠다는 반응들을 보임.
- 아직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는 실정이므로 ICAST와 같은 대규모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 확장이 중요할 것
자료 : 달라스무역관
ㅇ 전문가 의견
- 한 전시회 참가자는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당장은 관계가 없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동종업계 관계자들의 연락처를 확보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함.
- Garmin과 Lowrance의 트롤링 모터 시장 진출은 그동안 더 조용하고, 강력하면서 내구성이 강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히며 트롤링 모터 시장 경쟁이 더 치열해 질 것이라고 전망
- 한 참가자는 전시회를 통해 산업 전반에 흐르는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세미나가 매우 유용했다고 함. 특히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날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밝힘.
자료: ICAST, American Sportfishing Association, 달라스무역관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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