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세계 최대 스포츠 낚시용품 전시회, ICAST 2019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은
  • 2019-07-29
  • 출처 : KOTRA

- 세계 낚시용품 시장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한 자리에 - 

- 전시회 참가를 통한 우리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바람직-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9 미국 올랜도 스포츠 낚시용품 전시회

ICAST 2019 (International Convention of Allied Sportfishing Trades)

개최기간

2019.07.09 ~ 2019.07.12

개최지

플로리다 주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

최초개최연도

1957년

참가국 수

22 개국

공식홈페이지

www.icastfishing.org

참가기업 수

682개사

전시규모

650,000 sq.ft.

주요참가국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등

전시품목

낚시 배, 낚싯대, 부분품, 베이트, 보트 부속품, 낚시 의류 등

 

□ 미국 스포츠낚시 현황

 

  ㅇ 낚시는 미국인의 주요 레저활동

    - 매년 낚시를 즐기는 미국인구는 4900만 명

    - 미국 아웃도어 산업협회(Outdoor Industry Association)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이 가장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 2위가 낚시(1위는 조깅)

 

  ㅇ 스포츠 낚시의 경제효과

    -  스포츠낚시 시장 규모는 498 달러로 민물낚시 시장 규모는 333 달러, 바다낚시 시장 규모는 140 달러, 대호수(Great Lakes)낚시 시장 규모는 23 달러로 나뉨.

    - 낚시를 즐기는 인구의 낚시 관련 소비액은 연평균 1392달러

    - 낚시 인구 84.1% 민물낚시, 24% 바다낚시, 5.1% 대호수낚시를 즐기고 있음.

    - 스포츠낚시 산업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수는 약 80만

 

 

총합

민물낚시

바다낚시

대호수낚시

낚시인구 비율

(복수응답 가능)

100%

84.1%

24.0%

5.1%

시장규모($10)

49.8

33.3

14.0

2.3

고용창출()

802,000

526,600

228,700

44,800

연방조세수입($10)

9.4

6.2

2.7

0.5

자료원: American Sportfishing Association(2019.7.5)

 

□ 전시회 특징

 

  ㅇ 전시회 현황

    - 미국 스포츠낚시 협회(American Sporfishing Association)가 주최하는 ICAST는 세계 최대 스포츠낚시 무역 전시회

    -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매년 개최되며, 낚시도구, 액세서리, 보트, 의류 등 최신 관련 기술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음.

 

   

  

자료: 달라스무역관

 

  ㅇ 참가현황

    - 미국, 캐나다, 독일, 인도, 중국 등 22 개국, 682 개사가 참가 하였음.

    -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Columbia PFG, Engel, Bonnier Corporation, Shimano, Pure Fishing, ZEBCO Brands, Mustad, 13 Fishing 등

    - 캐나다 21개사, 호주 10개사, 중국 35개사, 대만 9개사, 일본 6개사 등이 참가하였으며, 한국기업은 금호조침, 해성 엔터프라이즈, 민스크래프트 등 총 8개사 참가

 

  


자료: 달라스무역관


 

□ 전시회 부대행사

 

  ㅇ 신제품 쇼케이스에서 Best of Show, Best of Category 수여

    -  신제품 출품작 중에서 인증된 바이어들과 미디어들이 함께 ICAST 2019전시회 기간 중 신제품 쇼케이스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 올해에는 303개사 1004개 신제품이 출품됨.

    - Best of Show는 Garmin사의 Force Trolling Motor에게 수여

    - 29개 각 분야별 상인 Best of Categoty 수상 제품으로는 보트 부문 Hpbie사의Mirage ProAngler 14 with 360 Drive Technology, 아이스 피싱 부문Johnson Outdoors Marine Electronics, Inc. 사의Ice Helix 7 Chirp GPS G3N All-Season, 플라이 낚시대 부문St. Croix of Park Falls사의Imperial Salt IS908.4, 낚시줄 부문PowerPro의Moon Shine Braid 등

 

  

자료 : 달라스무역관

 

    ㅇ 야외에서 즐기는 On the Water

    - GPS, 디지털 지도시스템을 생산하는 Lowrance의 후원으로 전시회 장소 밖에 위치한 열린 공간에서 On the Water가 열림

    - 바이어들은 호수에서 최신 기어, 전자제품, 카약, 보트 등을 직접 테스트하고 음식, 낚시를 즐길 수 있었음.

 

  

자료: 달라스무역관

 

□ 시사점

 

  ㅇ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전시회 참가 고려 바람직

    - ICAST 세계 최대 낚시 전시회로 유수의 낚시 관련 기업들과 바이어들이 자리에 모임. 또한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에 언론에 소개될 있는 좋은 기회

    - 제조업체, 공급업체, 유통업체는 최신 제품을 선보일 있고, 장기적으로는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할 있음.

    - 다음 전시회는 2020 7 14일에서 17, 플로리다 올랜도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릴 예정

 

  ㅇ 트롤링 모터(Trolling Motor) 시장

    -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요 전자기기 업체인 Garmin Lowrance 트롤링모터를 선보였음. 업체가 시장에 참여하면서 통합된 전자기기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

  * 트롤링 모터: 노를 젓는 소규모 보트나 카누를 자동으로 나아가게 하는 작은 선외모터

- 기존 시장은 Johnson Outdoor사의 Minn Kota, Brunswick사의 Motorgide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GoPlus, Newport Vessels, Cloud Mountain 같은 소규모 제조업체들이 존재

 

  ㅇ 전시회 참관 의견

    - 예상보다 - 무역분쟁에 대한 바이어들의 우려가 크지는 않았음. 상황에 맞추어 대처하겠다는 반응들을 보임.

    - 아직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는 실정이므로 ICAST 같은 대규모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기업 브랜드 인지도 확장이 중요할


  

자료 : 달라스무역관

 

  ㅇ 전문가 의견

    - 전시회 참가자는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당장은 관계가 없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거래를 있는 동종업계 관계자들의 연락처를 확보할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

    - Garmin과 Lowrance의 트롤링 모터 시장 진출은 그동안 더 조용하고, 강력하면서 내구성이 강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히며 트롤링 모터 시장 경쟁이 더 치열해 질 것이라고 전망

    - 한 참가자는 전시회를 통해 산업 전반에 흐르는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세미나가 매우 유용했다고 함. 특히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날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밝힘.

 


 

자료: ICAST, American Sportfishing Association, 달라스무역관 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세계 최대 스포츠 낚시용품 전시회, ICAST 2019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