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21년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수출동향

  • 글로벌 이슈 모니터링
  • KOTRA 본사
  • 본사 송민주
  • 2022-03-03

[2021년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수출동향]



❑ (총괄) 2021년 전자상거래 수출(역직구)은 8.6억 달러로 전년대비 109.9% 증가, 역대 최대 실적 달성


❑ (기업규모별)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모두 최대 수출실적 경신


❑ (국가별) 수출 상위 국가는 일본(1위), 미국(2위), 중국(3위) 순


❑ (품목별) 수출 상위 품목은 화장품(1위), 음반·영상물(2위), 의류(3위) 순


❑ (전망)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약적으로 성장했으며,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확대될 전망



                                      <월별 전자상거래 수출실적 및 증가율>





※ 세부 내용 첨부파일 참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