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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글로벌 교육서비스 시장동향 및 진출전략
2017년 글로벌 교육서비스 시장동향 및 진출전략
목차

요약


Ⅰ. 교육서비스 시장 현황
 1. 교육서비스 시장 개요
 2. 글로벌 교육서비스 시장 현황
 3. 글로벌 교육서비스 시장 트렌드
 4. 한국 교육서비스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Ⅱ. 주요국 교육서비스 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
 1. 중국
 2. 미국
 3. 일본
 4. 인도
 5. 태국
 6. 대만
 7. 말레이시아
 8. 필리핀
 9. 미얀마
 10. 캄보디아
 11. 우즈베키스탄
 12. 카자흐스탄
 13. 몽골


첨부. 국가별 교육시장 주요 지표

요약

□ 글로벌 교육서비스 시장 규모는 '15년 기준 4.2조 달러이며, 연평균 6.5%씩 성장해 2021년에는 총 6.1조 달러에 달할 전망
◦ 에듀테크 시장은 2016년 762억 달러에서 2021년 843억으로 성장할 전망
- 자가학습 이러닝을 비롯한 전통적 방식의 이러닝은 빠른 속도로 모바일 교육,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 등 에듀테크 방식으로 대체 전망


□ 글로벌 교육서비스 산업 트랜드는 새로운 시장(Market), 기기(Device), 기술(Tech), 수요자(Consumer)의 ‘4 New Education’로 요약가능
◦ (New Market) 아시아 신흥국의 경제성장 및 소득수준 증가, 중산층 확대, 지방도시로의 교육열 확대로 교육 수요 지속 증가
◦ (New Device)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용한 모바일 러닝 시장 확대
◦ (New Technology)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T 기술발전으로, 적응형 학습(Adaptive Learning),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학습 확대
◦ (New Consumer) 밀레니얼 세대가 본격적으로 교육시장에 편입되며, 소셜러닝과 마이크로 러닝의 중요성


□ 주요국의 민간교육시장 및 이러닝 시장 현황
◦ 민간교육 시장규모가 가장 크고, 교육지출이 빠르게 증가하는 시장은 중국과 인도이며,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은 교육지출 증가세가 높지만, 아직 민간교육 시장 도입단계임.
◦ 에듀테크 시장규모 및 성장세가 가장 높은 국가는 중국이며, 인도와 대만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임. 미얀마, 캄보디아, 몽골은 이러닝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않으나, 주목해야 하는 시장임.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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