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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모빌리티 업계의 EV 공급망 재편 전략
일본 모빌리티 업계의 EV 공급망 재편 전략
목차

제1장 EV 시장 동향    
제1절 세계 EV 시장 동향
제2절 일본 EV 시장 동향

제2장 일본 정부의 EV 공급망 정책
제1절 일본 국내 EV 산업 정책
제2절 해외 EV 공급망 네트워크 구축
    
제3장 일본 모빌리티 업계의 EV 공급망 재편    
제1절 도요타    
제2절 혼다
제3절 닛산
    
제4장 일본 EV 시장 전망 및 진출 전략    
제1절 SWOT 분석    
제2절 일본 현지 관계자가 본 시장 전망
제3절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부록
제1절 해외 거점    
제2절 관련 기관 및 전시회 정보

요약

□ 2023년 전 세계 EV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35.2% 증가한 1,380만 대를 기록
◦ EV 판매 증가가 축전지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치며 2023년 축전지 수요는 전년 대비 39% 증가한 772GWh를 기록
◦ 2023년 반도체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2% 감소한 5,269억 달러를 기록, 2024~25년 회복이 예상

□ 2023년 일본의 EV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39.2% 증가한 43,991대를 기록
◦ 축전지의 경우 리튬이온축전지 판매액이 2023년 전년 대비 43% 증가한 7,795억 엔을 기록하며 크게 성장
◦ 2023년 반도체 시장은 전년 대비 2.9% 감소한 468억 달러이나, 2025년에 증가세로 돌아서며 시장 규모는 5.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임

□ 일본 정부, 국내 공급망 강화 지원책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 노력
◦ 국내에서는 중요물자 공급망 강화 및 생산력 향상 지원책 추진
◦ 해외에서는 관민 협력의 형태로 EV 공급망 네트워크 구축

□ 일본의 모빌리티 업계는 신규 차종 도입, 비용 절감, 기술 개발, 국내 공급망 강화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EV 공급망 개편
◦ (도요타) 2030년까지 30개 차종 도입 및 年 350만 대 판매 확대, 신기술을 통해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미국 중심의 해외 공급망 재편
◦ (혼다) 2030년까지 30개 차종 도입 및 年 200만 대까지 판매 확대, EV 기술에 10조 엔 투자 및 거점 구축을 위한 국내외 대규모 투자
◦ (닛산) 2030년 34개 차종 도입 및 미국 판매 차량 중 40% 이상을 EV로 전환, 비용 절감을 위한 기술 도입 및 신규 경영체제 도입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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