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썸네일입니다.
2024년 통상연계형 경제협력사업 : 인도네시아 무역 역량강화 고도화
목차

제1장 서론
1.1 통상연계형 경제협력 프로그램 (ECWP) 개요
1.2 무역역량강화 고도화사업의 목표와 추진방향
1.3 사업수행 체계 및 연혁
1.3.1 전년도 사업 분석
1.3.2 시범사업추진
1.3.3 사업확장 체계 구축
1.4 『2023 ECWP 무역역량강화 마스터플랜 수립』 보완 방향
1.4.1 전년도 보완사항 제언
1.4.2 산학관 협력체계 고도화
1.4.3 사업 효과성 향상전략
1.4.4 개선과제 및 제도화 방향

제2장 인도네시아 무역환경 분석
2.1 무역경제 기반분석
2.1.1 국가·지역 경제 구조 분석
2.1.2 수출입 동향분석
2.2 무역 산업기반 분석
2.2.1 지역별 수출입 분석
2.2.2 무역 산업분석
2.3 무역 노동시장 기반분석
2.3.1 인도네시아 노동시장
2.3.2 산업인력 수급분석
2.3.3 무역인력분석

제3장 인도네시아형 무역실무교육 개발 및 시범적용
3.1 교육과정 개발 배경 및 체계
3.1.1 개발개요
3.1.2 교육과정 개발 체계 및 설계 원칙
3.2 무역실무 커리큘럼 설계
3.2.1 대학생 대상 수요조사 개요 및 시사점
3.2.2 무역실무 교육기관 대상 심층 인터뷰(FGI) 결과
3.2.3 시범교육 설계범위
3.3 무역실무 시범교육 운영 현황
3.3.1 인도네시아 교육부 플랫폼(LMS)을 활용 온라인 교육 운영 개요
3.3.2 교육 대상 및 학습관리 방식
3.3.3 학습 콘텐츠 운영방식
3.4 운영성과 및 수요자 반응
3.4.1 무역실무 시범교육 참여학생 정량조사
3.4.2 무역실무 시범교육 참여학생 정성조사
3.4.3 시범사업 수행 시사점
3.4.4 무역실무 교육 수료생의 한국기업 연계

제4장 통상교육 체계의 전략적 확장 방안
4.1 후속 통상교육 사업의 확장 필요성과 추진 배경
4.1.1 한–인니 협력체계와 통상교육 연계 필요성
4.1.2 통상 연계교육 개발방향
4.2 통상정책 기반 교육 모듈 고도화
4.2.1 인도네시아 통상정책 동향
4.2.2 ESG 및 지속가능통상 정책 현황
4.2.3 통상정책 대응 교육 커리큘럼 구성
4.3 디지털통상 기반 교육 모듈 확장
4.3.1 디지털통상 개요 및 글로벌 동향
4.3.2 인도네시아 디지털통상 현황
4.3.3 디지털통상 대응 교육모듈 구성
4.4 통상네트워크 기반 교육 모듈 확장
4.4.1 한-인도네시아 인적교류
4.4.2 한-인도네시아 문화교류
4.4.3 인도네시아 금융·물류 네트워크
4.4.4 통상네트워크 연계 교육 모듈 구성
4.5 STP 전략기반 통상교육 확산·진출 전략
4.5.1 (Segmentation) 정책·수요자 기반 세분화
4.5.2 (Targeting) 커리큘럼·수요자 기반 통상교육 타겟팅
4.5.3 (Positioning) 통상교육 진출분야 포지셔닝

제5장 결론 및 종합 제언
5.1 사업 성과 요약 및 정책 시사점
5.2 지속가능한 통상 파트너십 체계로의 전환을 위한 향후 방향

참고 문헌
국내문헌
해외문헌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관련보고서

지역별 관련 보고서를 볼 수 있는 표

번호 보고서명 첨부파일 저자 발간일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