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해외 전시회 참가 매뉴얼 : 전시 참가 기업과 단체관 수행기관의 전시 마케팅 성과 제고를 위한 전략적 지침서
해외 전시회 참가 매뉴얼 : 전시 참가 기업과 단체관 수행기관의 전시 마케팅 성과 제고를 위한 전략적 지침서
목차

Part 1. 전시회 참가기업을 위한 매뉴얼
Ⅰ. 프롤로그
1. 전시회란 무엇인가
2. 산업 전시회와 기업 행사의 차이
3. 디지털 시대의 전시 마케팅

Ⅱ. 전시회 사전 준비
1. 전시회는 왜 참가하는가?
2. 전시회 선택하기
3. 우리 바이어 찾기
4. 현장 마케팅 계획
5. 참가목적에 맞는 부스 디자인
6. 전시회 참가예산 계획
7. 바이어 초대 방법
8. 운송 관리

Ⅲ. 전시회 현장 운영
1. 설치 및 사전 확인
2. 스태프 교육
3. 부스 방문객 관리
4. 바이어 상담 노하우
5. 온라인 전시회 운영

Ⅳ. 전시회 사후 관리
1. 전시회 성과 측정
2. 전시 결과보고서 작성
3. 전시 콘텐츠를 활용한 SNS 마케팅
※ 전시 준비 일정

Part 2. 단체관 수행기관을 위한 매뉴얼
Ⅰ. 단체관 수행기관을 위한 안내
1. 매뉴얼 사용 방법
2. 단체관 수행기관의 역할은 무엇인가?
Ⅱ. 전시회 사전 준비
1. 전시회 계획 및 준비
2. 단체관 참가 기업 모집
3. 단체관 부스 디자인
4. 사전 홍보 마케팅
5. 로지스틱스 및 운송 계획
6. 항공 및 숙박 지원
Ⅲ. 전시회 현장 운영
1. 부스 설치
2. 운영 및 관리
3.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지원
4. 부스 철거 및 후속 조치
Ⅳ. 전시회 사후 관리
1. 성과 평가 및 분석
2. 후속 커뮤니케이션 전략
3. 보고서 작성 및 결과 공유
※ 전시 준비 일정

Part 3. 부록
해외 전시회 참가 성공 사례

※전시회 참가 준비를 위한 일정별 업무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