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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큐어도 할랄이? UAE 매니큐어 시장동향

  • 상품DB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이정모
  • 2018-09-01

- 현지 문화를 반영한 제품 개발도 고려해야 -

- 수출 전 해당 제품 규제 및 인증사항 확인 필수 -




UAE 매니큐어 시장동향


  ㅇ UAE 매니큐어 시장규모 및 동향

 

UAE 매니큐어 시장현황 및 전망

(단위: AED 백만, AED 1 = USD 0.27)

자료원: Euromonitor

 

    - UAE의 매니큐어 시장은 2017년 약 12930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규모로 2016년 대비 약 0.3% 성장했으며 2015년부터 꾸준히 성장

    -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 UAE 매니큐어 시장규모는 약 1억2740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으로 2017년 대비 약 1.4% 하락할 것으로 예상. 이는 UAE 2018 1월부터 도입된 부가가치세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다소 위축돼 사치품의 일종인 매니큐어에 대한 소비를 줄인 것이 원인임. 하지만 2019년부터 다시 규모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됨.

 

2017년 UAE 손톱 미용제품 품목별 비중

(단위: %)

자료원: Euromonitor

 

    - 2017년 UAE 전체 손톱 미용제품 시장규모는 약 14540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이며, 그중 매니큐어가 88.93%를 차지함. 그다음으로 손톱 영양제가 약 770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으로 5.3%, 매니큐어 리무버가 약 630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으로 4.33%를 차지함.

 

UAE 매니큐어 수입규모 및 동향


UAE 매니큐어 국가별 수입동향

(단위: 만 달러, %)

순위

국가명

수입액

점유율

증감률

2014

2015

2016

2014

2015

2016

-

전체

3,756.75

2,618.17

1,658.58

100.00

100.00

100.00

-36.65

1

미국

1,270.08

797.54

577.21

33.81

30.46

34.80

-27.63

2

프랑스

715.30

665.27

316.42

19.04

25.41

19.08

-52.44

3

중국

278.26

246.83

230.43

7.41

9.43

13.89

-6.65

4

영국

314.92

114.78

91.83

8.38

4.38

5.54

-20.00

5

스웨덴

387.28

325.71

39.20

10.31

12.44

2.36

-87.97

6

대한민국

42.26

34.51

37.26

1.12

1.32

2.25

7.97

7

이탈리아

44.89

33.98

33.84

1.19

1.30

2.04

-0.40

8

인도

52.90

18.34

33.59

1.41

0.70

2.03

83.11

9

독일

53.65

56.04

33.36

1.43

2.14

2.01

-40.47

10

폴란드

185.07

45.93

32.82

4.93

1.75

1.98

-28.54

주: 매니큐어용 제품류와 페디큐어(Pedicure)용 제품류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 2016년 기준 UAE 매니큐어 주요 수입국은 미국이 34.80% 1, 프랑스가 19.08% 2, 중국이 13.89% 3위임. 한국은 2.25% 6위를 기록함.

    - 2015년 대비 2016 UAE의 매니큐어 전체 수입은 36.65% 감소했으며, UAE 매니큐어 수입 상위 10위 국가 중 인도와 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로부터의 수입이 감소함.

    -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은 7.97% 증가했으며, 인도로부터의 수입은 83.11%인 큰 폭의 증가율을 보임.

 

경쟁 동향 및 주요 경쟁기업


  ㅇ UAE 매니큐어 시장 경쟁 동향

 

2017년 UAE 매니큐어 기업별 시장점유율 TOP 10

(단위: AED, %)

기업명

브랜드명

제품

가격*

시장점유율

Estee Lauder Middle East FZE

(미국 기업)

Mac

NAIL LACQUER 10ml, 50가지 색상

47

11.6

Christian Dior SA, Parfums

(프랑스 기업)

Dior

VERNIS LACQUER 10ml, 64가지 색상

145

8.5

Chanel SA

(프랑스 기업)

Chanel

LE VERNIS 13ml, 55가지 색상

130

8.1

Givenchy SA, Parfums

(프랑스 기업)

Givenchy

LE VERNIS 10ml, 10가지 색상

110

6.3

Coty Middle East FZCO

(미국 기업)

Rimmel

SUPER GEL, 32가지 색상

35

5.5

L’Oreal Middle East FZE

(프랑스 기업)

Yves Saint Laurent

LA LAQUE COUTURE 10ml, 45가지 색상

103

4.0

L’Oreal Middle East FZE

(프랑스 기업)

Maybelline

SUPERSTAY 10ml, 14가지 색상

27

4.0

L’Oreal Middle East FZE

(프랑스 기업)

Lancome

LE VERNIS 9ml, 4가지 색상

108

3.6

Estee Lauder Middle East FZE

(미국 기업)

Bobbi Brown

NAIL POLISH 11ml, 1가지 색상

59

3.3

Estee Lauder Middle East FZE

(미국 기업)

Estee Lauder

Pure Color 9ml, 4가지 색상

111

2.8

주*: AED 1 = USD 0.27

자료원: Euromonitor, Souq.com, Noon.com, 각 브랜드 웹사이트

 

    - UAE 매니큐어 시장에서 Estee Lauder Middle East FZE사의 브랜드인 Mac 11.6%1, Christian Dior SA, Parfums사의 브랜드 Dior 8.5% 2, Chanel SA사의 브랜드 Chanel 8.1% 3위임. 주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시장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으며 한 브랜드가 독점하는 형태는 아님.

 

유통구조


  ㅇ UAE 매니큐어 시장 유통구조

 

2017년 UAE 매니큐어 시장 유통구조

(단위: %)

자료원: Euromonitor

 

    - UAE 매니큐어 시장의 유통구조는 헬스, 뷰티 제품 전문점이 51.9% 1, 백화점이 27.9% 2,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과 같은 식료품점을 통한 유통이 14.4% 3위임.

    - 헬스, 뷰티 제품 전문점 중 Sephora, Wojooh, 각 화장품 브랜드 매장 등 뷰티 제품 전문점을 통한 유통이 가장 많음.

 

UAE 뷰티 제품 전문점 내 매니큐어 제품

 

 

자료원: KOTRA 두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UAE 식료품점 내 매니큐어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