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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알루미늄 합금 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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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델리무역관 유리
  • 2015-01-22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시장규모

 - 인도의 전체 알루미늄 소비량이 2015년에 500만 톤, 2020년에는 1000만 톤에 달할 전망

 - 인도 내 알루미늄 소비량은 지난 5년간 연간 15%의 증가율을 보이며 전 세계 알루미늄 소비량인 8.1%의 2배를 기록하고 있음.

 - 인도 내 알루미늄 1인당 소비량은 1.3㎏이며, 중국은 12㎏, 미국은 28㎏, 독일은 39㎏에 비해 적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충분함.

 

    

            (단위: US$ 10 억, %)

구분

2011

2012

2013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및 성장률

3,566

6

3,799

3.7

3,424

5.3

자료원: CMIE

  

□ 시장전망

 

  수요증대 예상요인

  - 40%가 넘는 인도 내 금속 수요는 전력, 자동차, 건설 산업이 연관성을 가지며 75~80%의 국내 알루미늄 소비를 차지함.

  - 2013/14 인도 알루미늄 수요는 전력 및 자동차 분야의 경기 침체로 최초로 2~3% 감소했지만 2014/15 인도 알루미늄 수요는 전력 및 자동차 분야의 회복세에 힘입어 점차 증가할 전망

  - 다음 5년간 매년 10~11%의 알루미늄 수요 증가가 기대됨.

 

  무역관 전망

  - 인도 내 건설 및 인프라 분야는 알루미늄의 수요 증대로 2020년까지 연간 18~20% 성장세를 보일 전망

  - 인도 자동차 산업은 2014년 340억 달러에서 2016년에 1500억 달러로 4~5배 이상 수요가 증가할 전망임.

  - 인도의 전력 분야에서 알루미늄 수요 증가와 식품 저장 및 화학 제품 용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캔 포장의 증가는 인도 내 알루미늄의 수요를 확대하는 결과를 가져올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주요 소비자 계층

  - 알루미늄 합판은 전력, 자동차, 교통, 건설, 포장, 국방 산업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활용됨.

  - 사기업과 정부 기관은 최종 사용자이며 최종 사용자 산업은 제품의 소량(100~500㎏)만 필요하기 때문에 딜러나 공급업체가 수요에 따라 공급함.

 

  소비자 구매 동기

  - 알루미늄 합판은 선박, 요트, 군함이나 철 코일, 탄소강 코일을 만들 때 사용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인도 알루미늄 합금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760612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국명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1

2012

2013

2011

2012

2013

13/12

 

총계

97.79

113.74

129.83

100

100

100

14.15

1

중국

29.73

40.04

57.02

30.4

35.21

43.92

42.4

2

한국

18.66

27.67

33.13

19.08

24.33

25.52

19.72

3

독일

12.59

17.19

10.25

12.87

15.11

7.89

-40.37

4

영국

2.16

2.72

4.95

2.21

2.39

3.81

81.97

5

러시아

11.24

4.68

4.18

11.49

4.11

3.22

-10.59

6

프랑스

6.73

5.80

3.70

6.88

5.1

2.85

-36.22

7

미국

1.27

2.00

3.18

1.3

1.76

2.45

58.86

8

일본

3.03

3.73

2.58

3.1

3.28

1.98

-31

9

이탈리아

1.41

0.75

2.01

1.44

0.66

1.55

166.93

10

아랍에미리트

0.63

0.21

1.40

0.65

0.19

1.08

551.67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특이사항 없음.

 

 ○ 필수 인증

  - 필수 인증 사항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HS CODE

760612

제품 설명

알루미늄 합금(0.2㎜ 두께 초과 알루미늄 판)

총수입관세율

22.853 %

관세구조

기본세(BD): 5%

상계관세(CVD): 12%

특별세(SCVD): 4%

교육세(EC): 3%

비고

특별한 허가없이 수입할 수 있음.

 

 ○ 통관 시 유의사항

  - 특이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수요와 필요에 따라 정부와 기업은 알루미늄 합금판을 구매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제조업체명

브랜드명

가격(소비자가격)

시장점유율 *

원산지(수출국)

Bharat Aluminium Co. Ltd.(BALCO)

BALCO

N/A

약 15%

인도

Hindalco Industries

HINDALCO

Rs.185–700/1㎏

약 50%

인도

National Aluminium Company Limited

NALCO

N/A

약 25%

인도

주: 시장점유율 정보는 현지 판매상 인터뷰에 근거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는 높은 편임. 주요 수입국으로는 중국, 한국, 독일이 있음.

 

  ○ 선호 브랜드

  - 특별히 선호되는 브랜드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대부분 알루미늄에 수요가 있거나 값싼 제품이 있을 경우 수입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Aluminum India 2015

전시회명(한국어)

알루미늄 인디아 2015

전시품목

알루미늄 원료, 알루미늄 완제품, 알루미늄 합금, 알루미늄 주조, 알루미늄 기계 및 기술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인도/뭄바이/2년

규모(참가업체수)

-

개최기간

2015.9.7.~9.

웹사이트

www.aluminium-india.com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가격경쟁력을 우선시함.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기본적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가 높으며,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해 시장을 확대할 필요가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한국 업체는 제품의 좋은 품질을 계속 유지하며,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인도 알루미늄 합금시장의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 타깃 고객층은 최종 사용자가 아닌 많은 양의 알루미늄 합금이 필요한 수입업자이거나 공급업자로 이를 공략할 맞춤형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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