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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간사이 엑스포 2025 연계 한국우수상품전 개최
  • 포토뉴스
  • 일본
  • 오사카무역관 하마다유지
  • 2025-05-29
  • 출처 : KOTRA

K-Beauty와 K-Food, 한국 패션·잡화·인테리어 등 64개사 300여개 아이템이 한자리에 모여

기간 중 약 16,000명이 방문해 한국제품을 손에 들고 체험

전시회 개요

 

전시회 명

개 최 장 소


Osaka Kansai EXPO 2025 Wasse 전시장


개 최 기 간


2025. 5. 14.() ~ 5.16.() (3일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KOTRA


주요 프로그램


1. 한국 중소중견기업 쇼케이스

 - K-BeautyK-Food, 생활 잡화, 헬스케어 등에 관한 60개사 제품
2. 한국기업 기관 팝업 스토어

 - 스마트폰/XR, 전기 자동차, 음식 관련(치킨, 떡볶이, 음료 )
3. 체험형 행사존
 - K-Pop 아이들 메이크업 체험, 퍼스널컬러  골격진단, 포토존(인생4), 한국식 단책


대상 참관객


K-Beauty, K-Food, 한국 패션, 잡화,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바이어 소비자, 인플루언서


[자료: 전시회 홈페이지]


KOTRA는 오사카 간사이 EXPO의 한국 내셔널 위크 기간(5.12~5.16) 중 3일간 EXPO 내 전시장 WASSE에서 '2025 한국 우수 상품전(K-Life Station : Korea Inside Out)'을 개최하였다. 


주요 전시 내용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한국 문화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되었다. K-Beauty, K-Food, 한국 패션·잡화·인테리어 등 64개사 300여 개 아이템이 한자리에 모인 제품 쇼케이스가 펼쳐졌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과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되었다. 체험형 이벤트로는 한국 아이돌의 헤어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유망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K-메이크업 쇼를 비롯해 K-POP 아이돌 메이크업 체험, 골격진단 및 스타일링 컨설팅 체험, K-POP 아이돌 댄스 레슨 체험 등이 마련되었다. 이 외에도 한국 푸드 코너와 인생 4컷 포토존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성과 및 반응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 바이어 128개사가 방문하여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일반 참관객을 포함하여 약 16,000명이 한국 제품을 직접 체험하였다. 특히 음식 분야에서는 일본에 진출한 한국의 인기 떡볶이 전문점이 입점하여 3일간 지속적으로 긴 줄이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국 미용과 음식을 포함한 한국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 자체가 주목받고 있는 일본에서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한 K-culture를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다.


현장에 참가한 화장품 전문벤더 J사는, '일본에서 K-뷰티는 더 이상 유행이 아니라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았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이너뷰티(건강식품, 영양제 등), 뷰티 디바이스, 패션 등으로도 관심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서, 일본에는 아직 없는 미상륙 브랜드를 찾으러 왔다.'라고 인터뷰를 하며, 한국 기업 제품에 대한 큰 신뢰와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이번 한국우수상품전은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2025의 공식 한국주간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업을 하며 우수한 한국기업의 브랜드 및 기술력을 홍보하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 KOTRA 오사카무역관은 이번 행사 방문객과 일본 바이어의 피드백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무역관 마케팅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자료: KOTRA오사카무역관 자체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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