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쿠웨이트, 정부 주도 민-관 K-스마트팜 협력 사업 모색
  • 포토뉴스
  • 쿠웨이트
  • 쿠웨이트무역관 홍창석
  • 2021-10-27
  • 출처 : KOTRA

 ○ 쿠웨이트 농수산청(Public Authority for Agricultural Affairs and Fish Resources, PAAF)은 '21년 9월 26일 쿠웨이트 무역관장, 10월 20일 주쿠웨이트 한국대사(관장, 포미트 지사장 배석)와 2차례의 K-스마트팜 협력 회의를 진행하였다. 쿠웨이트는 식량 안보(food crisis)에 대응하기 위하여 농업 현대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한국과 양국 간 민-관 협력 사업을 개발하고 민간 합작투자(J.V) 활성화를 추진하자고 제안하였다.



 ○ 쿠웨이트 농수산청은 식량 안보(Food Security), 계절성 품목의 연중 재배 기술, 미래 농업 예측을 목적으로 한국 관계 기관 및 스마트팜 업계와 협의를 시작하고, 양국 간 정부 주도의 시범 프로젝트 및 민간 부문의 합작투자 프로젝트 추진을 희망하였다. 건설 이후 운영 및 유지 관리를 비롯하여 In-land Fishery, Livestock, Manufacturing (유제품)과 Management, 미래를 위한 General Consultation 등 포괄적인 협력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 쿠웨이트무역관은 쿠웨이트 농수산청에서 추후 방한하여 한국 측 관계 기관과 공식적인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우수  K-스마트팜 현장 방문을 통해 한국 스마트팜 산업 현장 및 쿠웨이트 시장 진출 수요를 생생히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금년 12월 '한국형 스마트팜 정책과 산업'을 주제로 쿠웨이트무역관이 주관(주쿠웨이트 대사관 후원, LH 협업)하는 '스마트시티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  KOTRA 쿠웨이트무역관(관장 홍창석)은 한국 농업법인들에 해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통하여 쿠웨이트 스마트팜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유망한 한국형 스마트팜 수출업체들이 무역관 서비스를 활용하여 현지 판로를 개척하고 확대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쿠웨이트, 정부 주도 민-관 K-스마트팜 협력 사업 모색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