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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니카공화국 2021-2025 스킨케어 시장 동향 및 전망
  • 트렌드
  • 도미니카공화국
  • 산토도밍고무역관 유재욱
  • 2021-10-07
  • 출처 : KOTRA

- 도미니카공화국 스킨케어 시장 Covid19에도 성장 지속, 2025년까지 연 5.1% 성장 전망 -

- K-Drama 등 한류 확산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 확대 -


스킨케어 시장 규모 및 성장 전망


도미니카공화국의 스킨케어 시장은 2020년에 Covid19 상황에서도 성장을 지속하여 전년대비 2.4% 성장한 US 72.3 백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스킨케어 시장의 2008년 이후 과거 연평균 성장률은 6.1%로 Covid19 상황에서 성장률이 둔화하였어도, 다른 소비재 및 색조 시장에 비해 소비 감소의 여파를 잘 이겨낸 것으로 평가된다. 2021년에는  성장세를 회복하여 2020년 대비 4.5% 성장한 US 75.5백만 달러로 확대되고 2025년까지 연평균 5.1% 성장하여 US 92.0 백만 달러의 시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USD1=DOP57 기준)


도미니카공화국 스킨케어(Skin care) 시장 현황 및 전망 (2008-2025)

(단위 : 백만달러)

자료: Centro Cuesta Nacional, Oficina Nacional de Estadisticas, KOTRA 종합


제품군별 시장 동향 및 전망


도미니카공화국 스킨케어 시장은 Facial Care 제품이 매출액 기준으로 전체 시장의 61.4%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Body Care 제품이 30.6%, Hand Care 제품이 3.2%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품목으로 이루어진 Set/Kit 제품군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Facial Care 제품 중 보습 및  기능성(Anti-aging 등) 제품이 매출액 기준 전체 시장의 30.7%를 차지하고 있고 Face Mask 는 전체 스킨케어 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2025년까지 Anit-Cellulite Body care (연평균 성장률 7.5%), Facial Cleanser (연평균 성장률 7.7%), Toner (연평균 성장률 8.5%) 등의 제품 소비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킨케어(Skin care) 제품군 별 시장 규모 및  성장 전망 (2008-2025)

(단위 : 백만달러, %)

자료: Oficina Nacional de Estadisticas, KOTRA 종합


브랜드 및 기업별 경쟁 현황


스킨케어 시장은 수입브랜드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Esika(페루), Avon(미국), Pond's(미국), L'Bel(페루), Amway(미국)가 매출액 기준으로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Grupo Transbel (시장점유율 16.0%)의 뒤를 이어 Unilever Carbe(시장점유율 8.8%), Oscar A Renta Negron(시장점유율 7.5%), Producos Avon(시장점유율 7.2%), Johnson & Johnson Dominicana(시장점유율 5.6%), Amway Dominicana(시장점유율 4.2%) 이상 6대 기업이 사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스킨케어(Skin care)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및 최근 5년간 점유율 변화

(단위 : %)

자료: Oficina Nacional de Estadisticas, KOTRA 산토도밍고 무역관 종합


스킨케어(Skin care) 기업별 시장점유율 및 최근 5년간 점유율 변화

(단위 : %)

자료: Oficina Nacional de Estadisticas, KOTRA  산토도밍고 무역관 종합


시사점 및 진출 전략


한국 스킨케어 제품을 수입  Global Skin Dominicana사에 따르면 Amazon 등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K-Beauty 제품의 노출이 많아졌고 K-Pop, K-Drama 등 한국문화가 도미니카공화국에도 많이 전파되어 K-Beauty 에 대한 관심가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동 사는 마스크 팩(Face mask) 등 일반적인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그동안 제품의 국적에 대한 선호 차이가 많지 않아 중국산 저가제품이 많이 유통되었는데, 최근 한국산 제품을 특정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시장은  Covid19 속에서도 사회적거리 두기로 이한 자기관리 확대, 소독제 사용으로 인한 피부관리 수요 확대 등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미니카공화국의 화장품 유통은 크게 온라인, 오프라인 및 방문 판매로 구성되는데 Esika, Avon 등 주요 브랜드는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은 Amazon 등 미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직구가 대부분이다. 한국 화장품 수입 기업의 경우 소량을 미국 미국 거래처를 통해 수입하여 현지 유통망에 납품하는 것이 일반적이 었으나, 최근 수요 확대로 한국으로 부터 직수입 기회를 확인하는 바이어들이 늘고 있다. 


자료: 현지 기업 및 대한수입 바이어 인터뷰, 현지 언론보도, KOTRA 산토도밍고 무역관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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