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페루 홈쇼핑을 활용한 우리 기업 진출 전망
  • 트렌드
  • 페루
  • 리마무역관 김홍지
  • 2019-12-30
  • 출처 : KOTRA

-꾸준히 성장하는 페루 홈쇼핑-

-Quality Products사가 시장 선두주자-




페루 홈쇼핑을 활용한 진출 전망

자료원 : Pixabay


□ 페루 홈쇼핑 시장 동향


  ㅇ 굳건히 성장하는 페루 홈쇼핑 시장


    - 2018년 페루 홈쇼핑 매출이 전년대비 2% 증가하여 161백만 누에보솔(48.8백만 달러. 1USD = 3.30누에보솔)에 달하였음.

    - 2018년 기준 최대 홈쇼핑 판매 제품은 건강 관련 소비제품임.

    - Quality Products사가 2018년 기준 시장점유율 93%로 홈쇼핑계를 주도하고 있음.


페루 홈쇼핑 매출 성장세

(단위 : 백만누에보솔)

자료원 : Euromonitor


□ 페루 홈쇼핑 시장 현황


  ㅇ 주된 소비자층은 주부


    - 홈쇼핑은 주로 가사 업무에 전념하며 TV를 계속 재생하는 주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음. 이들이 홈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는 온라인 상거래에 익숙하지 않으며, 전화 등을 통한 타인과의 상호 작용을 즐기는 전통적인 소비자들이기 때문임.

    - 이에 따라 대부분의 홈쇼핑 광고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남미 드라마(Telenovela) 방영시간에 집중되어 있음.

    - 홈쇼핑 방송시 주요 제품 데모를 선보이며, 로컬 및 케이블 채널에 함께 방영하는 것이 특징임.

    - 인기 제품으로는 건강 및 미용 관련 제품임.

    - 페루 홈쇼핑에서 주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로는 무료배송과 현금결제 등이 있음. 이는 신용카드 보급이 보편적이지 않은 페루에서 인기있는 서비스 중 하나로 볼 수 있음.


  ㅇ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건강식품


    - 페루 내 홈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수요되는 제품은 건강식품임.

    - 특히 마카, 야콘 등과 같은 슈퍼푸드 관련 보편적인 제품이 많이 선보이며, 그 외 신체기능 활성화 제품, 체중 감량 관련 제품 등도 많이 팔리는 품목들임.

    - 현재 페루 중산층의 성장과 함께 외모 관련 제품 등이 인기가 늘고 있으며, 동일한 추세가 홈쇼핑계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음.

    - 아울러 홈쇼핑은 집이라는 개인적인 공간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구매 제품에 대한 프라이버시 보장이 가능함.


□ 페루 홈쇼핑 경쟁 동향


  ㅇ 시장 선두 기업은 Quality Products사


    - Quality Products사는 주로 운동기구, 가정용 소형 가전제품, 미용제품, 조리기구 및 건강제품, 수면 개선 베개, 마사지 제품 등의 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음.

    - 판매 제품들은 모두 데모를 통해 TV에서 시연되어 소비자의 구매욕을 일으킴.

    - 2018년 시장점유율 93%를 달성한 Quality Products사는 사실상 유일한 홈쇼핑 플랫폼이며, 이들은 주요 경쟁 상대로 백화점을 꼽고 있음. 이에 따라 Quality Products사는 백화점과의 경쟁을 위해 쇼핑몰 등에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임.


  ㅇ 홈쇼핑계 경쟁 상대는 온라인 판매처


    - 온라인 판매처는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홈쇼핑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음.

    - 홈쇼핑 및 온라인 판매는 모두 편의성, 속도 및 익명성을 주요 특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공통점들이 많아 고객층이 겹친다는 특징이 있음. 그러나 온라인 판매의 경우 신용카드로 지불을 해야한다는 점으로 인해 소비자층이 갈리고 있음. 이에 따라 신용카드 사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온라인 판매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은 홈쇼핑을 여전히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냄.


□ 시사점 및 전망


  ㅇ 홈쇼핑을 활용한 진출가능성 타진 필요


    - 현지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 의하면 홈쇼핑 매출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차후 3년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 홈쇼핑으로 판매율이 높은 소비재, 건강제품 관련 기업은 홈쇼핑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페루 진출기회를 노려볼 수 있음. 


자료원 : Pixabay, Euromonitor Passport 등 KOTRA 리마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페루 홈쇼핑을 활용한 우리 기업 진출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