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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Mother’s Day 최고 소비기록 세울 전망

  • 트렌드
  • 미국
  • 마이애미무역관 원유정
  • 2018-05-19

       - 총 지출액 약 231억 달러( 246000만 원)로 전망 -

       -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핸드폰 결제의 지속적인 증가 -

 

 

 

어머니날 소비 전망

 

  ㅇ 어머니날을 기념하는 소비자의 꾸준한 증가

    - NRF Prosper Insights & Analytic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Mother’s Day를 기념하는 소비자는 전년 대비 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1인 180달러( 19만 원) 정도로 예상됨.

    - Mathew Shay(NRF의 대표 겸 CEO)는 2018년 어머니날 기념 소비가 지금까지의 어머니날 소비 중 가장 많은 지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발표함.

 

어머니날 소비액 변화 추이

(단위: 십억 달러)

자료원: Marketing Charts

 

어머니날 선물 트렌드

 

  ㅇ 세대교체로 인한 선물 트렌드의 변화

    - 전년과 비교해 보석류 지출은 감소했으나, 체험 관련 소비는 61억 달러에서 66억 달러로 증가함.

    - 그러나 베이비부머 세대(35~44세)가 최대 지출계층이기 때문에 보석류에 대한 소비가 감소하긴 했지만, 전체 금액 대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음.


어머니날 주요 구매 선물

(단위: 십억 달러)

  자료원: NRF, USA TODAY

 

  ㅇ 체험 관련 선물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

    - Business Inside 통계 결과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18~34세)는 소비의 34%를 체험 관련 품목에 지출하는 반면, 이외 세대는 소비의 28%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남.

    - NRF의 설문조사 결과 밀레니얼 세대의 45%는 물질적인 선물보다는 스파, 영화, 콘서트 등 체험 관련 선물을 계획 중이라고 응답

 

밀레니얼 세대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선호 선물

자료원: Aly Weisman, Business Inside

 

  ㅇ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인터넷 발달로 인한 쇼핑장소의 변화

    - 선물을 구매하는 장소 관련 백화점의 경우 전체 중 35%를 차지하며 전년과 동일했으나 전문 매장 29%, 현지 소매점은 23%로 각각 3%, 1% 감소

    -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전년 대비 1% 증가한 31%를 차지

    - 특히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62%가 최종 선물 구매 전 온라인으로 사전조사하는 것으로 확인됨.

    - 소비자의 34%는 스마트폰을 통해 선물을 검색하고, 20%는 스마트폰으로 선물을 구매함.

    - 대다수의 소비자는 통합검색 사이트[구글(Google)이나 빙(Bing)], 온라인 쇼핑몰[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및 SNS(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등을 활용해 선물에 대한 사전조사 진행  

   

미국 소비자 선호 쇼핑장소

자료원: Moneytips

 

선물 사전조사를 위해 이용하는 주요 사이트

자료원: Marketing Charts


스마트폰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ㅇ 다른 세대대비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은 밀레니얼, 베이비부머 세대

    - 제일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밀레니얼, 베이비부머 세대의 경우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음.

    - 스마트폰 소지율의 경우 밀레니얼 세대가 94%, 베이비부머 세대가 89%

    - 2015년부터 현재까지 스마트폰 소지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의 소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세대별 스마트폰 소지율

자료원: Statista

 

시사점


  ㅇ 세대교체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 밀레니얼 세대가 점차 주 소비층으로 접어들면서 베이비부머 세대가 선호하는 고가의 선물보다 경험 위주의 선물 구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베이비부머 세대 또한 선물 조사와 구매에 스마트폰을 쉽게 활용하고 있음.

    -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베이비부머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짠다면 충분히 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임.


  ㅇ 체험형 선물의 증가로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

    - 국내 스파와 네일아트 등 뷰티 제품 관련 소비와 영화, 콘서트 등의 소비 증가로 뷰티와 문화 컨텐츠 시장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

    - 온라인으로 자료 조사를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될 것으로 보임.

 


자료원: NRF, Marketing Chart, Statista, Moneytips, USA news, eMarketer, Neuster, Business Inside, KOTRA 마이애미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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