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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잠재력 큰 네일아트 시장
  • 트렌드
  • 폴란드
  • 바르샤바무역관 신일숙
  • 2016-12-23
  • 출처 : KOTRA

- 연평균 7.5% 성장률, 5년간 양호한 성장세 전망 -

- 네일아트 관련 제품 동반성장 가능성 높아 –

  

 

□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동향

 

  ㅇ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규모는 2015년에는 전년대비 8.2% 성장한 약 3억4600만 즈워티(약 8,830만 달러)였으며, 2016년에는 약 7.6% 증가한 3억7240만 즈워티(약 9500만 달러)로 예상됨.

    -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은 전체 색조화장품시장에서 약 20% 차지함.

 

  ㅇ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은 2010~2015년까지 연평균 7.5%의 좋은 성장세를 이어옴.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규모와 변동률(2010~2015)

                                                                                                                                    (단위: 백만 즈워티)

구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시장규모

254.3

270.4

292.4

319.8

346

372.4

증감률

5.7

6.3

8.1

9.4

8.2

7.6

주: 1) * = 추정치, 2) 2016년 1~11월 평균환율: 1달러 = 3.9188즈워티, 1유로 = 4.3555즈워티

자료원: 중앙은행


자료원: Euromonitor, 무역관 자체분석

 

  ㅇ 네일아트제품 종류별 시장구조를 보면 네일폴리쉬제품이 82%, 네일트리트먼트·강화제가 13.5%, 폴리쉬 리무버가 3.3%, 기타 제품이 1.3%를 차지함.

 

폴란드, 네일아트 제품 종류별 시장구조(2016년 기준)

자료원: Euromonitor

 

 □ 트렌드

 

  ㅇ 네일아트제품은 색조화장품의 일부분으로 포함되기도 하지만, 패션의 일부분으로도 인식이 돼 패션감각에 뛰어난 폴란드 여성들에게 수 년간 관심이 증가해 시장이 성장해 왔음.

 

  ㅇ 네일아트 제품으로 가장 시장이 큰 네일폴리쉬 제품은 전문가용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용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 중에서도 전문가용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

 

  ㅇ 다양한 제품들이 유통되며, 특히, 최근 5~6년간 마그네틱 또는 젤 폴리쉬와 같은 수 많은 혁신적인 제품들이 출시되기도 함. 이 중 하이브리드 젤 제품이 점차 인기를 끌고 있음.

 

  ㅇ 가격대는 고가제품에서 중저가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며, 최근 이탈리아, 프랑스 등 서유럽제품이 중국의 저가제품에 서서히 자리를 내어주는 추세


 폴란드 네일폴리쉬 2016년 인기제품

 

사진

제조사/모델명

소비자가격


Estee Lauder
Pure Color Noire 9ml

18~20달러


Semilac

Hibrid Gel Hard Milk

7.5~9.5달러


Givenchy

Le Vernis 03 Rose Taffetas 10ml

20~23달러


Bourjois

So Laque Ultra 23 Fuchsia Hype 10ml

6~9달러


Essie

14 Fiji 13.5ml

8~10달러


Maybelline

Colorama 325 7ml

2.5~3.5달러

자료원: http://webranking.pl/

 

  ㅇ 일반적인 네일폴리쉬뿐 아니라, 관련한 제품으로써 일반 소비자를 겨냥한 휴대용 UV 램프, 네일케어세트 등이 인기가 있음. UV 램프는 소형화되고 저렴해지고 있음.


사진

제품명

소비자 가격


네일케어 세트

33달러


UV 램프

13달러

자료원: allepaznokcie.pl

 

  ㅇ 그 외 네일아트관련 입체효과를 줄 수 있는 갖가지 액세서리, 보석, 스티커와 인조네일 등 다양한 제품들이 활발히 유통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되고 있음.

 

  ㅇ 최근 화장품 매거진을 통해, 폴란드에도 일명 ‘세상에서 가장 빠른 매니큐어’라는 제목으로 스프레이 매니큐어가 소개됐음. ‘베이스코트-스프레이-탑코트’ 순으로 처리를 한 후에 불필요한 부분에 뿌려진 스프레이를 물로 제거해 주는 단계를 거치게 되며, 20초안에 끝나는 게 특징. 바쁜 현대인들을 유혹할 것으로 보임.

 

스프레이 매니큐어 

  

자료원: swiat-kosmetykow.pl 


□ 전망

 

  ㅇ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함.  2017년에는 2016년 대비 7.1%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며, 2020년까지 연평균 6.3% 성장 전망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전망(2016~2020)

                                                                                                                                               (단위: 백만 즈워티)

구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시장규모

372.4

398.7

423.3

446.9

469.8

변동률

7.6

7.1

6.2

5.6

5.1

주: 2016년 1~11월 평균환율(1달러 = 3.9188즈워티, 1유로 = 4.3555즈워티

자료원: 중앙은행


자료원: Euromonitor , 무역관 자체분석

 

 

□ 경쟁동향

 

  ㅇ 폴란드에는 전 세계 매니큐어·페디큐어 브랜드와 폴란드제품과 중국 등 전세계에서 수입되는 제품들이 시장 각축전을 벌이고 있음.

 

  ㅇ 네일아트제품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폴란드 주요 색조화장품 제조사들은 네일폴리쉬 등 네일아트 제품에 사업영역을 넓히는 일이 많아짐. 폴란드 최대 할인마트 체인인 Biedronka(www.biedronka.pl)를 비롯해, 몇 몇 할인마트들도 OEM 공급을 받아 자체 브랜드를 붙여, 색조화장품과 네일폴리쉬 등을 런칭하기도 함.

 

  ㅇ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로는 L’Oreal의  Maybelline로써 12.6%를 차지하며, 다음으로는 AVON이 10.3%, Rimmel이 8.9%를 차지함.

    - Maybelline과 Rimmel은 각각 L’Oreal과 AVON의 브랜드인지도를 안고, 평균 1~3달러 가격대의 저가제품으로 시장 공략

 

  ㅇ 제조사별로 보면, Coty 사가 21.3%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L’Oreal이 17.2%를 차지함.

 

  ㅇ Inglot, Wibo는 폴란드 로컬브랜드로 각각 6.8%, 4.8%의 시장점유율을 가지며, 글로벌기업들 틈에서도 당당히 단독브랜드로 시장에서 좋은 위치를 보유함.

 

네일폴리쉬 브랜드별 및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구분

브랜드

제조사

점유율(2015년 기준)

1

Maybelline(L'Oréal Groupe)

L'Oréal Polska

12.6%

2

AVON Color(Avon Products Inc)

Avon Cosmetics Polska

10.3%

3

Rimmel(Coty Inc)

Coty Polska

8.9%

4

Inglot(Inglot Inc)

Inglot

6.8%

5

Astor(Coty Inc)

Coty Polska

6.5%

6

Wibo

Wibo

4.8%

7

L'Oréal Paris(L'Oréal Groupe)

L'Oréal Polska

4.6%

8

Max Factor(Procter & Gamble Co,)

Procter & Gamble

3.8%

9

Chanel

Chanel SA

3.3%

10

Eveline

Eveline Cosmetics SA

3%

11

Bourjois(Coty Inc)

Sofralux

2.4%

12

Miss Sporty(Coty Inc)

Coty Polska

2.4%

13

Manhattan(Coty Inc)

Coty Polska

2.4%

14

Yves Rocher(Yves Rocher SA)

Yves Rocher Polska

2.2%

15

Oriflame(Oriflame Cosmetics SA)

Oriflame Poland

2.1%

16

Essence

Cosnova GmbH

2%

17

Bell

Bell

1.3%

18

Revlon

Revlon Inc

1.2%

19

Sally Hansen(Coty Inc)

Coty Polska

1.1%

20

Sephora(Private Label)

Sephora Polska

1%

자료원: Euromonitor 

 

□ 시사점

 

  ㅇ 미용과 패션에 관심이 높은 폴란드는 네일아트제품 시장도 연평균 7.5%의 좋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ㅇ 해당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6.3%의 양호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며, 새롭고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될 전망

 

  ㅇ 네일아트제품은 네일폴리쉬 제품시장이 가장 크며, 액세서리, 네일케어제품, UV 램프 등 관련제품시장도 동시에 성장하고 있음.

 

  ㅇ 폴란드 네일아트제품 시장은 저가 중국제품 및 글로벌기업의 저가공략, 또한 로컬제품의 활발한 유통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한 상태이나 하이브리드젤, UV 젤 등 고급제품에 대해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춘다면 충분히 진출 가능성이 엿보이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음. 

 

 

자료원: Euromonitor, swiat-kosmetykow.pl, allepaznokcie.pl,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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