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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스포츠용품 수요 증가
  • 트렌드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12-08-30
  • 출처 : KOTRA

 

러시아 스포츠용품 수요 증가

 

 

 

□ 빠른 성장의 러시아 스포츠용품 시장

 

 ○ 러시아 스포츠용품기업협회(Association of Sports Industry Enterprise, 이하 ASPI)에 따르면 스포츠용품 시장은 2009년 기준 약 7억 달러로 추산하고 2010년에는 약 20% 성장한 것으로 발표

 

 ○ 이 협회의 분석가 Ms. Anna Mishytick에 따르면 스포츠용 의복까지 포함 시 전체 시장은 40~50달러 규모임.

 

 ○ ASPI에 따르면 러시아 스포츠용품 시장은 지속 확대할 것

  - 유럽에서 가장 시장규모가 큰 독일의 8000만 인구에 비해 약 1.6배가 많은 인구 수

  -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인구 수의 증가

  -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스포츠용품의 30% 정도만이 러시아에 소개됨.

 

 ○ 이러한 밝은 시장성으로 스포츠용품 전문 판매업체인 'Sportmaster'는 현재 360개의 체인점을 운영하며 글로벌 유명 스포츠용품사의 러시아 내 확장을 추진 중

  - 아디다스는 2013년까지 러시아시장에서 10억 유로의 매출을 목표임을 발표

 

□ 인기있는 레저·운동용품

 

 ○ 전반적인 생활수준 향상으로 러시아인의 레저·운동용품 수요도 지속 중임.

 

 ○ 실제로 아샨(Aushan) 등의 현지 유통업체를 가보면 100~200달러 저렴한 가정용 운동기구 판촉을 강화함.

 

 ○ 아울러 현지의 짧은 야외 활동기간(5~9월)에도 롤러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자전거 등을 즐기는 인구수가 늘어남.

 

 ○ 아래는 무역관에서 조사한 현지에서 인기있는 레저·운동용품 브랜드와 가격대임.

 

품명

브랜드

국가

가격

사진

Training Simulator

Torneo Vento

이탈리아

6,990루블

(218달러)

Roll Skates

Fantasy

중국

1,590루블

(50달러)

Skateboard

HG7

중국

1,800루블

(56달러)

Bicycle

Stels Navigator

450

러시아

7,110루블

(222달러)

출처: www.ars-sport.ru, www.velostrana.ru

 

□ 시사점

 

 ○ 러시아 스포츠용품 시장 확대에 관심 돌려야

  - 나이키 등 글로벌 유명브랜드의 제품 영역이 아닌 자전거, 롤러스케이트의 수출 노력 필요

  - 스포츠용품 최대 유통업체인 Sportmaster 등으로 공급 노력 필요

 

 ○ 제품 경쟁력 확보 필요

  - 러시아 일반 구매자들은 유럽산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함.

  - 이런 경향을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과 디자인 개발 등이 필요

   * 화려한 색채를 선호, 야외활동 기간이 짧은 현지특성 등을 최대한 반영하는 아이디어 상품 개발 등

 

 

출처: 현지 언론 보도자료, VLONLINE.RU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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