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 상품·산업
공유하기

美 다시 돌아온 핼러윈 시즌, 관련 용품 소비 규모 사상 최고 전망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은
  • 2021-10-14

- 올해 핼러윈 관련 소비자 지출은 전년대비 26% 상승한 101 달러 전망

- 온라인 검색,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쇼핑을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효과적 온라인 마케팅 방안 필요 -

 

 

 

코로나19 팬데믹에 지친 소비자들이 핼러윈 데이를 예년보다 많이 즐길 것으로 보여 올해 핼러윈 데이 소비 규모는 전년대비 26% 상승한 101 달러 수준이 전망이다. 핼러윈 용품 전문 전시회, 판매용품 업체가 있을 정도로 핼러윈 데이는 소비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검색,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소비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핼러윈 데이 관련 소비 규모 전망

 

핼러윈 데이는 매년 10 31일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날이다. 특히 아이들은 핼러윈 저녁, 좋아하는 코스튬을 입고 주로 이웃을 방문하여 사탕을 얻는 트릭 오어 트리트(Trick or Treat) 놀이를 즐긴다. 미국 소매 협회(NRF) 연간 조사에 따르면 올해 핼러윈 관련 소비자 지출은 전년대비 26% 상승한 101 달러가 전망이다. NRF 사장인 매튜 셰이는 올해 미국인들이 기억에 남을 만한 핼러윈을 보내기 위해 어느 때보다 많은 소비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소매업자들은 핼러윈을 앞두고 테마에 맞는 사탕, 장식, 코스튬 등을 예년보다 일찍 선반에 올려놓았다.

 

핼러윈 데이 관련 소비 규모 동향 전망

Chart, line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NRF(2021.9.)

 

올해 핼러윈 데이 계획

 

미국인의 65% 핼러윈을 기념하거나 핼러윈 활동에 참여할 계획으로, 2020 58%보다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 68% 근접한 수준이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에는 핼러윈 활동 참여 비율이 82% 자녀가 없는 가정의 55%보다 크게 높았다. 2020년의 경우 팬데믹으로 인해 트릭 오어 트리트를 자제하는 모습이 있었으나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올해 트릭 오어 트리트를 해도 된다고 밝혀 많은 가족들이 다시 핼러윈을 즐길 것으로 보인다

 

핼러윈을 기념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문 응답자의 66% 사탕을 나눠줄 계획이라고 밝혔고 55% 집·정원을 꾸밀 , 46% 핼러윈 코스튬을 입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티를 열거나 자녀와 트릭 오어 트리트 놀이를 것이라는 응답도 각각 25% 달했다.

 

2021 핼러윈 기념 계획

A picture containing timelin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NRF(2021.9.)

 

올해 핼러윈을 기념하는 미국인들이 많아지고 평균 지출 금액도 증가할 것이다. 소비자들은 코스튬, 사탕, 장식, 카드 등에 평균 102.74달러를 계획인데, 이는 전년대비 11% 증가한 수준이다. 자녀가 있는 가구의 지출액은 149.69달러로 자녀가 없는 가구에 비해 이상 지출이 기대된다. 품목별로는 핼러윈 코스튬에 33 달러, 장식 32억달러, 사탕 30억달러를 소비할 전망이다. 특히 장식과 사탕 소비가 예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품목별 소비규모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NRF(2021.9.)

 

2021 인기 핼러윈 코스튬

순위 

어린이

성인

반려동물

1

스파이더맨

마녀

호박

2

공주

뱀파이어

핫도그

3

배트맨

유령

수퍼히어로/고양이

4

수퍼히어로

고양이

범블비

5

마녀

해적

유령

6

유령

배트맨

박쥐

7

호박

좀비

사자

8

수퍼맨

수퍼맨/조커

강아지/마녀

9

좀비

스파이더맨/드라큘라

악마/해적

10

어벤저스

어벤저스

배트맨

자료: NRF(2021.9.)

 

핼러윈 데이 관련용품 판매 주요 기업

 

핼러윈 데이 쇼핑 규모가 만큼 일반 소매 업체 외에도 핼러윈 데이만을 위한 코스튬, 액세서리, 파티용품 등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있다. Sprit Halloween, Halloween Express, Halloween City 등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업체도 있고 HalloweenCotumes.com, PureCostumes.com, CostumesCenter 온라인 전문 업체들도 있다.

 

핼러윈 데이 관련용품 판매 주요 기업

Spirit Halloween

external_image

- 설립연도: 1983

- 본사: 뉴저지 에그 하버 타운십

- 매출: 2 달러

- 홈페이지: www.spirithalloween.com

- 핼러윈 장식, 의상, 소품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시즈널 소매업체

- 소매 공간을 이용하여 일반적으로 핼러윈 시즌인 8 중순에서 핼러윈 2, 3 후까지 60일에서 90일간 운영. 기강 북미에 1,400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온라인 구매는 상시 가능함.

- 보통 여름 후반에 SNS, 유튜브에 티저 비디오를 게재하여 신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며, 며칠 공식적으로 신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활용

Halloween Express

external_image

- 설립연도: 1990

- 본사: 노스캐롤라이나 샬럿

- 홈페이지: www.halloweenexpress.com

- 대부분의 매장이 핼러윈 기간에만 운영하지만, 일부 매장은 1 내내 운영

- 온라인에서는 핼러윈 관련 제품 외에 크리스마스, 생일, 부활절 파티 제품도 판매

Halloween City

external_image

- 설립연도: 1977

- 본사: 미시간 리보니아

- 홈페이지: www.halloweencity.com/

- 미국 주요 파티용품 기업인 Party City 자회사

- 핼러윈 파티용품, 코스튬, 액세서리 판매. 온라인 구매 매장에서 수령 가능

자료: 기업 홈페이지

 

시사점

 

미국 아이들에게 핼러윈 데이는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로 분장을 하고 사탕을 얻을 있는 신나고 재미나는 하루이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핼러윈 관련 매장, 온라인에서 다양한 종류의 어린이 코스튬을 찾아볼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매년 새로운 코스튬을 구매한다. 올해는 특히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도 즐길 있도록 이들을 위한 코스튬의 종류가 많이 늘었고, 휠체어를 직접 장식하는 휠체어 커버 코스튬도 눈에 띈다. 핼러윈 코스튬의 평균 가격은 약 45달러이며, 코스튬의 대부분인 66%는 20달러에서 50달러 사이이다.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에게 코스튬을 입힐 계획이라는 응답도 20% 해당돼 반려동물 코스튬도 일반 코스튬 못지않게 수요가 있음을 확인할 있다. 특히 젊은 성인일수록 반려동물 코스튬 구매를 계획이므로 젊은 층을 타깃으로 SNS 마케팅이 유효하게 작용할 있다.

 

대형 소매업체 타깃의 코스튬 관련 홈페이지 화면

A picture containing text, different, posing, several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Target

 

휠체어 커버 코스튬

A picture containing text, motorcycle, parked, transpo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HalloweenCostumes.com

 

핼러윈 데이 관련 용품만을 위한 전시회가 있을 정도로 핼러윈 데이가 소비업체 매출에 차지하는 비중을 무시할 없다. 매년 열리는 핼러윈 앤드 파티 전시회(Halloween & Party Expo) 1,000 종의 핼러윈 관련 신제품을 만나볼 있는 원스톱 전시회이다. 2021 전시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참가 기업은 85개사였다. 알고리즘과 매칭 소프트웨어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은 기업들의 프로필 제품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바이어와 참가 기업을 연결하는 53,500건의 추천을 제공하였다. 이로 인해 15,000건의 신규 리드, 13,000건의 채팅 메시지 교환, 4,500건의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의 연결 플랫폼 내에서 1,000 이상의 1:1 면담이 이루어졌다. 바이어는 전시회를 통해 다수의 새로운 제품을 확인, 비교하고 구매할 있어 20년간 매년 참석 중이라고 밝혔다. 2022년에는 1 11일에서 13 사이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2021 10 기준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8 국가 88 기업이 참가 신청을 마쳤다. 미국 핼러윈 용품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우리 기업이라면 해당 전시회를 참석하여 시장의 트렌드를 쉽게 확인하는 도움이 있을 것이다.

 

핼러윈 앤드 파티 전시회 모습

A picture containing text, indoor, store, shop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A picture containing text, person, shop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Halloween Forum

 

NRF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직접 매장 방문을 통해 핼러윈 쇼핑 리스트를 구상한다는 응답이 26%였음에 반해, 온라인 검색을 통해 쇼핑 리스트를 작성한다는 응답이 36% 가장 높았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서 무엇을 살지 결정한다는 응답도 각각 20%, 19% 차지하며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크게 나타났다. 소매업체 H사의 관계자는 KOTRA 달라스  무역관과의 인터뷰를 통해 핼러윈 관련 용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제품 브랜드에 대해서는 크게 집중하지 않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는 재미있고 특별한 제품을 찾는 경향이 높다고 전했다.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소매업체들은 앞다투어 관련 용품으로 매장을 채우고 있으며 각종 미디어에서는 코스튬, 집안 장식, 파티용품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고 있다. 시장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있으면서도 튀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승부한다면 시장에서 성공 기회를 잡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핼러윈 장식

A picture containing indoor, furnitur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자료: Walmart

 

 

자료: NRF, Halloween Forum, NBC, Halloween & Party Expo, Walmart, Morganizing, KOTRA 달라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다시 돌아온 핼러윈 시즌, 관련 용품 소비 규모 사상 최고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