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심 사로잡고 있는 중국의 키즈카페 트렌드
- 트렌드
- 중국
- 다롄무역관
- 2020-12-21
- 출처 : KOTRA
-
- 주로 시내 주요 쇼핑몰과 어린이 학원 주변 위치 -
- 1회성 소비보다는 회원제를 활용해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확보에 주력 -
중국 내 영유아산업과 관련한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단순한 놀이 외에도 아이의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교육 콘텐츠가 결합된 다양한 놀이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키즈카페 등 놀이시설은 보통 부모가 아이와 함께 입장해 자녀가 마음껏 놀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부모와 자녀라는 의미의 친쯔(亲子)와 놀이공원(놀이방)을 가리키는 러위안(乐园)을 결합해 친쯔러위안(亲子乐园)이라고 불린다. 놀이공간 외에도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는 키즈카페는 식당을 가리키는 찬팅(餐厅)을 붙여 친쯔찬팅(亲子餐厅)으로 통용된다.
중국 아동산업센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80% 이상의 가정에서 전체 지출의 30~50%을 아동 자녀를 위해 쓰고 있으며 아동 소비 시장은 매년 약 3조9000억~5조9000억 위안으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도시 가정의 아이 한 명당 월평균 여가활동에 소비하는 금액은 500~1,000위안이며 어린이 테마 음식점이 쇼핑센터 어린이 체험 업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중국 주요 프랜차이즈 놀이시설(키즈카페)
4세 이하 영유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형태의 놀이시설이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 프랜차이즈 기업과 협약을 맺은 후 중국 고객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부 놀이시설(키즈카페)은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대다수는 가맹점 형태로 운영된다.
키즈카페
1회 입장료(CNY)
주요 특징
샤오야자친쯔찬팅
(小鸭家亲子餐厅)
128~168
(동반부모 무료)
어린이 놀이교육 제공
레스토랑 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