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전문가 기고] 대만 홈쇼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② 히트상품으로 보는 주요 트렌드
  • 외부전문가 기고
  • 대만
  • 타이베이무역관 강태희
  • 2014-04-21
  • 출처 : KOTRA

 

 대만 홈쇼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②2013년 대만 MOMO홈쇼핑 히트상품 트렌드

- 美, 食, 한류 -

롯데홈쇼핑 해외사업부문 유홍석
(現 모모홈쇼핑 파견근무 중)

 

 

 

□ 대만 홈쇼핑 시장 1위, MOMO홈쇼핑

 

 ○ 대만 재계서열 2위 푸방(富邦)그룹 계열사. 2004년 한국 우리홈쇼핑(現 롯데홈쇼핑)과 합작, 2005년 MOMO홈쇼핑 채널 개국

  - 2013년 매출 총 7764억 원, 대만 홈쇼핑업계 1위

  - 2014년 2월 현재 3개 채널(4월부터 2개 채널로 축소) 운영 중이며, 대만 내 518만 가구 시청. 모모홈쇼핑 전체 회원 수 620만 명

 

□ 2013년 모모홈쇼핑 TV상품 Top 10

 

순위

상품명

가격(NT$)

이미지

상품 특징

1

般井 Burner

6주 다이어트 음료

2,880

- 여름철 대비 마시는 다이어트 음료로 6주 몸매관리 프로그램

2

공간마법사

컬러 수납상자 세트

1,980

- 상자 안이 보이는 투명 비닐+접이식으로 공간활용 장점

3

LAMOUR

피부관리이용권

22,800

- 1년 내, 10~20회 가격대에 맞는 피부관리 서비스 가능

4

7성급 에어쿠션

안마의자

26,800

- 전통 효도상품. 대만 어머니의 날 특별 마케팅

5

아름다운 기적

피부관리이용권

22,800

- 1년 내, 10~20회 가격대에 맞는 피부관리 서비스 가능

6

눌어붙지 않는

스테인리스 냄비

1,080

- 기존 스테인리스상품보다 50% 이상 저렴한 가격

7

Queen Choice

해양 콜라겐 가루

2,280

- 피부에 좋은 콜라겐 가루를 직접 먹어서 피부 콜라겐 보충

8

한국 LANEIGE

BB크림

1,980

- 송혜교 마케팅 적극 활용 및 립스틱 사은품 제공

9

연예인 추천

7가지 효소세트

2,970

- 대만 인기 건강식품 효소를 다이어트 시즌과 연계

10

귤 농축액

천연세제

990

- 건강 Trend에 맞는 천연재료, 천연세제 및 저렴한 가격

 

□ 모모홈쇼핑 Trend 3대 키워드: 美, 食, 한류

 

 ○ 美: 화장품, 몸매관리 상품 인기

  - 2013년 Top10 상품 중 6개가 미용 관련 상품, 다이어트 보조식품

  -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대만인을 대상으로 콜라겐, 코코아, 벌 독침 등 특이한 성분을 바탕으로 한 화장품 상품이 꾸준한 인기

  - 다이어트 효과를 방송 중에는 직접 언급할 수 없으나 ‘몸매 관리에 도움’,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우회적 멘트를 사용해 다이어트 보조 식품 판매

 

 ○ 食: 건강식품, 특이식품 및 주방기기 꾸준한 매출

  - 꿀 엑기스, 눈에 좋은 비타민 등 건강 보조식품 및 태국산 제비집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힘든 고급 식자재 인기

  - 냄비, 후라이팬 등 국내외 주방기기가 난립한 시장 상황. 저가 혹은 고품질, 특수 기능 등의 차별화된 콘셉트의 상품이 성공

  -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 증대로 원액 주서기, 제빵, 제면기 등 DIY형 주방용품 인기(휴롬 등 한국 브랜드 론칭)

 

 ○ 한류: 한국 화장품 브랜드 및 의류, 잡화 한국 스타일 선호

  - LANEIGE, IOPE 등 한국 대중적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현상이 두드러짐. 꾸준한 매출 기록 중

  - 패션 의류, 잡화 상품 방송 시 메이드 인 코리아, 한국 최신 유행 등의 문구가 빈번히 사용되고 있음.

  - 패션, 미용상품 방송 시 한류 드라마 및 배우 이름을 종종 언급하면서, 한국 배우가 사용하는 상품과 비슷한 스타일이라고 강조(한류 인기를 상품 selling point로 활용)

 

□ 2014년 모모홈쇼핑 내 한국상품 전망

 

 ○ 한국의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상품 꾸준한 인기 예상. 푸짐한 구성의 기초 화장품 세트 적정 판매 가격대는 1980~2980신타이완달러

 

 ○ 색조화장품, 미용보조기기의 경우 아이라이너, 손톱, 헤어관리 등의 상품이 시중의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성분, 기능을 갖췄을 때 판매 가능. 색조화장품 적정 판매 가격대는 1290~1980신타이완달러

 

 ○ 모모홈쇼핑 의류, 신발, 가방 등의 패션MD들은 국내외 업체를 통해 명동, 홍대, 신사동 트렌디 상품을 지속적으로 요청 중. 그만큼 한국 유행 스타일에 대한 대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 동대문 신발 브랜드 Ollie 어그부츠 등 중소 패션브랜드가 모모홈쇼핑 진출에 성공

 

 ○ 의류, 신발의 경우 1980신타이완달러 이하 중저가 브랜드 상품, 가방은 2980신타이완달러 이하의 일반 피혁 패션 가방 및 1만 신타이완달러 가격대의 악어, 타조 가죽 소재 고가상품도 판매 가능할 것

 

 

※ 이 원고는 외부 글로벌 지역전문가가 작성한 정보로 KOTRA의 공식 의견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전문가 기고] 대만 홈쇼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② 히트상품으로 보는 주요 트렌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