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현장·인터뷰
- KOTRA 본사
- 본사 최원석
- 2009-12-03
- 출처 : KOTRA
-
[종합]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기술, 자본, 노동력의 국경 간 이동이 갈수록 자유로워지면서 제품의 핵심경쟁력이 상향표준화되고 있음.
○ 이에 따라 '기술을 파는 기술'로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한편, 일각에서는 "경영자들은 전문가들에게 디자인 업무를 전적으로 맡겨야 한다."며 'CDO(Chief Design Officer)'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함.
모로코 소매업계의 기본색상표
○ 이러한 동향과 관련해 디자인의 핵심요소 중 하나이며, 지역별로 비교적 고유한 특성을 보이는 색 선호도를 소개하고자 함.(국가별 리포트는 글 아래 링크 또는 ‘관련기사’ 참조)
국가별 전통적 선호-비선호 컬러 및 새로운 선호 컬러
국가
구분
제품군
색
미국
전통적
선호 컬러
냉장고, 세탁기 등
화이트, 아몬드
자동차
은회색, 흰색, 회색
의류
흰색, 베이지, 밝은 보라, 핑크
TV
검정
냉장고
와인
가구
흰색, 검정, 커피색, 원목 등 다양화
전자, IT
하늘색, 핑크
○ 국가별 리포트
- 미국
- 캐나다
- 이탈리아
- 그리스
- 영국
- 크로아티아
- 독일
- 인도
- 일본
- 중국
- 모로코
- 카자흐스탄
자료원 : 국별 KOTRA KBC 조사자료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종합]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미국]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미국 2009.11.30
-
2
[이탈리아]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이탈리아 2009.11.20
-
3
[카자흐스탄]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카자흐스탄 2009.11.20
-
4
[그리스]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그리스 2009.11.20
-
5
[중국]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중국 2009.11.20
-
6
[영국]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영국 2009.11.20
-
1
[미국]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미국 2009-11-30
-
2
美 유튜브 스타 제품, 새로운 브랜드 탄생방식
미국 2009-11-30
-
3
[크로아티아]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크로아티아 2009-11-17
-
4
[일본] 히트상품, 컬러로 말하다
일본 2009-11-18
-
5
[인도]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인도 2009-11-18
-
6
[중국]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중국 2009-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