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국 레스토랑 전시회 2022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시카고무역관 배성봉
  • 2022-05-31
  • 출처 : KOTRA

식음료, 주방 기구, 테이블웨어, 위생용품 기업 대거 참가

셰프들이 식문화 트랜드와 쿠킹 노하우 등 공유

전시회 개요


<미국 레스토랑 전시회 개요>

행사명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 2022

미국 레스토랑 전시회

일시

2022 5 21()~5 24()

장소

시카고 McCormick Place

전시 분야

식음료, 주방기구, 테이블웨어, 위생용품 등

참가업체

1800개사

참관객 

7만명 이상

[자료: 전시회 홈페이지]


미국 레스토랑 전시회 2022(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 2022, 이하 NRA 2022)가 2022년 5월 21일부터 5월 24일까지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열렸다, NRA 2022는 음식 서비스 기술, 독특한 재료, 레스토랑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주로 식음료, 주방 기구, 테이블웨어, 위생용품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및 해외 유명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학교, 기관, 호텔, 유통업체 등 다양한 산업 플레이어들이 전시기업  바이어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셰프들이 식문화 트랜드와 쿠킹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The Culinary Experience, 음료 테마존, 스타트업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은 전시회다. 


전시회 현장 스케치


<주요 참여 기업>

COMMERCIAL 기업

McDonald’s, Starbucks, Dunkin’, Domino’s, Chipotle, Olive Garden, Five Guys, Pokeworks, Roti, Wahlburgers, Subway, Carmine's, Spark's Steakhouse, St. Elmo Steakhouse, Sweet Lorraine's Cafe & Bar, Mendocino Farms, Mesa Street Bar and Grill, Gibson's Bar and Steakhouse, Joe's Stone Crab

NON-COMMERCIAL 기업

Aramark, Centerplate, Compass, Delaware North, Houston ISD, Kaiser Permanente, Los Angeles USD, Ohio State University, Sodexo, St. Joseph Mercy Hospital, U.S. Air Force, Yale

유통업체

Boelter Company, Clark Associates, Edward Don, Hubert Company, Performance Food Group, Restaurant Equipment World, Sysco, US Foods, TriMark, Wasserstrom

숙박업체

Best Western, Hilton, Holiday Inn & Suites, Hyatt Hotels, IHG, Loews Hotels, Marriott International, Norwegian Cruise Line, Princess Cruises, Royal Caribbean Cruise Line

소매업체

Costco, Hy-Vee, Mariano’s, Publix, Roundy’s, Sam’s Club, Trader Joe’s, Walmart, Whole Foods Market, 7-Eleven, Kwik Trip., RaceTrac, Sheetz, Speedway, Wawa

[자료: NRA, KOTRA 시카고 무역관 자료 정리]


행사가 열린 McCormick Place의 전시회장은 600,000 제곱피트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행사에는 900개 이상의 식품, 음료, 장비, 기술, 식기, 위생 관련 제품들이 전시됐다. 신규 참가기업 500개 및 기존 참가기업 1,200개가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전시회장에 마련된 주방 혁신 쇼룸에서는 자동화, 효율성, 안전 개선, 지속 가능성, 폐기물 솔루션 등에 중점을 둔 제품이 전시됐다. 혁신적인 제품이 식음료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전문가의 관점을 제공하는 교육 세션도 함께 마련됐다. 또한 올해는 NRA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요리 체험과 음료 전시관이 운영됐다. 저명한 셰프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식음료를 선보였으며, 요리, 운영 솔루션, 기술 전략, 신규 소비자 유치, 음료시장 동향, 웰빙, 인력 모집 및 개발 등을 주제로한 100여개의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 전시기업으로 참여한 Plant Based 아이스크림 공동 창업자 Thomas Bowman은 “3년 만에 돌아온 전시장 분위기는 기대보다 훨씬 에너지가 넘치고 사람들의 현장 피드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최근에 자사 브랜드는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확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 전시 기업으로 행사에 참여한 Wang Globalnet 강승헌 대표는 “예전에 비해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음을 느낀다. 특히 식당을 운영하는 해외 바이어들의 한국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다. 전시장도 예전 분위기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다”고 의견을 전했다. 


<행사장 풍경>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4.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7.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8.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a.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b.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c.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0d.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1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5c001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1pixel

[자료: KOTRA 시카고 무역관 촬영]


시사점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시회 행사도 일상을 되찾았다. 실내 마스크 제한이 풀려 자유롭게 내부 관람이 가능했으며 시식 행사를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전과 같은 활기찬 모습을 보였다. 이번 전시회 특징으로는 Plant based(자연식물) 식료품이 대거 등장했으며 버거, 치즈, 아이스크림 등 브랜드도 참여가 활발했다. 단순 식음료 전시가 아닌 식당 서비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된 콘텐츠가 많았다.


한국 전시기업으로 참가한 대상 USA 관계자는 “미국 현지인들의 한국 음식 관심이 매우 높으며 이번 전시에도 부스에 많은 이들이 참여해서 한국 음식을 즐겼다. 현지화를 위해 치즈 김치 떡볶이, 고추장 프라이드치킨 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서 선보였는데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NRA 전시회는 그 규모가 지속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레스토랑 납품이 목적인 NRA 전시회는 시카고에서 열리는 또 다른 대형 행사인 가정용품 전시회(The Inspired Home Show)와 서로 다른 바이어가 참여하기 때문에 식자재, 식료품 등과 관련된 전시회 참가를 고려하는 기업이라면 두 전시회 모두 참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료: NRA, KOTRA 시카고 무역관 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미국 레스토랑 전시회 2022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