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9년 칠레 의료 전시회 Expo Hospital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칠레
  • 산티아고무역관 김보영
  • 2019-08-29
  • 출처 : KOTRA

2019년 Expo Hospital,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 -

가격대비 기술력이 뛰어난 한국 기업 제품 인기 상승 -



 

□ 전시회 개요

 

 

행사명

Expo Hospital 2019(2019년 칠레 의료 전시회)

개최 기간

2019년 8월 27일(화)~29일(목)

개최 장소

Espacio Riesco 컨벤션 센터(칠레 산티아고)

주요 내용

의료산업·시장동향, 최신 제품 전시, 각종 세미나 및 포럼 등

규모

약 100여 개 이상의 칠레 국내외 의료 관련 업체

공식 홈페이지

https://www.expohospital.cl/en/

자료: Expo Hospital 공식 홈페이지

  

2019년 Expo Hospital 전시회 평면도

자료: Expo Hospital 홈페이지


□ 칠레 최대 규모의 의료 전시회, EXPO Hospital


  ㅇ EXPO HOSPITAL은 칠레 대표 의료 전시회로 2019년 8월 27일부터 8월 29일까지 3일 동안 산티아고 Espacio Riesco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됨.

    - FISA(칠레 전시주최기관)의 주관으로 개최된 본 전시회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함.


  ㅇ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방문객은 3500명 이상으로 집계됨. 방문객은 주로 의료 관련 업체, 전문가 및 전공 학생으로 구성됨.

    - 칠레 국내외의 여러 기업이 참여하며 최신 의료기기, 의약품, 소모품, 병원용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시됨.

    - 또한 제9회 국제건강회의를 비롯해 공중보건, 미래건강, 보건기술 등과 관련한 각종 회의 및 워크숍이 함께 열림.


2019년 Expo Hospital 전경

 

 

  자료: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체 촬영


□ KOTRA 산티아고 무역관과 한국 기업의 활발한 참여


  ㅇ KOTRA 산티아고 무역관은 해당 전시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 10개사와 함께 홍보관을 운영해 칠레 및 중남미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음.


  ㅇ 한국 기업 홍보관에 전시된 주요 제품은 혈당 측정기, 상처 치료제, 병원용 침대, 척추 이식 기구, 유전자 분석 서비스(바이오인포메스틱) 등임.


  ㅇ 특히 상처 치료 제품에 대해 많은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며 다수의 미팅이 이뤄짐.

 

KOTRA 산티아고 무역관과 한국 기업이 운영한 홍보 부스

   

자료: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체 촬영


□ 현장 인터뷰


  ㅇ 박람회 참가 한국 기업 현장 인터뷰

상처치료제를 판매하는 D사

Q1. 귀사 제품의 특징과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1. 우리 회사는 상처 치료 제품을 판매한다. 그러나 우리 회사가 가진 기술은 동종업계 타 회사들에겐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기술력이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Q2. 이번 전시회에 참여 목적은 무엇인가요?

향후 칠레 진출에 있어서 허가 및 판매를 함께 할 협력 업체 탐색이 주요 목적이다.


Q3. 전시회 참여를 통해 기대하는 바가 있나요?

바이어들과의 만남이 우선적이지만 칠레 의료기기 시장 및 정책에 대해 업계 관련 다양한 방문객들과의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한다.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M사

Q1. 귀사 제품의 특징과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1. 우리 회사는 국내 DNA 분석 부문 업계 1위이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기계 대수도 많으며 설비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기계 대수가 많을 수록 분석에 용이하므로 고객이 요구하는 바에 따른 맞춤 서비스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Q2. 이번 전시회에 참여 목적은 무엇인가요?

회사의 서비스 홍보 및 신규 고객 창출, 대리점 확보가 참여 목적이다.


Q3. 전시회 참여를 통해 기대하는 바가 있나요?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매출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 회사는 중남미에도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리적인 문제로 해당 지역 고객, 시장과의 직접적인 만남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본 전시회 참여를 통해 직접적인 시장 경험과 칠레 고객과의 만남을 통한 네트워크 확립 역시도 기대하고 있다.


  ㅇ 전시회 참여 업체에 대한 방문객 반응

    - 의료용 침대를 판매하는 K사는 “기존에 칠레에 유통되는 제품들은 주로 중국, 유럽산이 많으나 이번 행사에는 새로운 의료용 침대 업체가 있어 흥미로웠다"고 밝힘.

    - 생체 모니터를 판매하는 M사는 “칠레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들은 매우 한정적이고 중국산 제품의 경우 가성비는 좋지만 기술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안을 찾고자 하는데 새로운 기술을 가진 제품이 있어 흥미롭다"고 말함.


□ 시사점


  ㅇ Expo Hospital은 칠레 및 중남미 의료 시장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기업이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칠레 및 중남미 시장진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평가됨.

 

  ㅇ 성공적인 칠레 의료 시장진출을 위해서는 전시회 참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할 필요성이 있음.

    - 전시회 참여 외에도 KOTRA에서 제공하는 지사화 사업, 바이어 조사, 시장동향 조사 등을 통한 시장진출 또한 추천함.


  ㅇ 참가한 한국 기업의 경우 칠레 시장에는 많이 보급되지 않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들로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음. 꾸준한 현지 시장 조사 및 제품 홍보를 통해 칠레 시장에서의 우리 제품의 경쟁력 확보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임.



자료: Expo Hospital 공식 사이트 및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9년 칠레 의료 전시회 Expo Hospital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