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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테틱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Estetica in Sao Paulo' 전시회 방문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19-05-16
  • 출처 : KOTRA

- 브라질 에스테틱 시장 규모 475 억 헤알 -

- 눈썹, 입술 등 반영구 자연 문신 수요 높아 - 




□ Estetica in Sao Paulo 개요

 


전시회명

Estetica in São Paulo 2019

개최 기간

2018.04.06~ 04.08

개최 장소

아녱비 전시장(Palácio de Convenções Anhembi)

Av. Olavo Fontoura, 1209 - Santana, São Paulo – SP

개최 규모

전시면적7,000 m², 전시 업체 95개

주요 전시품목

스킨케어용 화장품, 미용 도구 및 기계장비, 눈썹 연장용 제품, 눈썹 디자인용 염료 및 도구

주최

Open Brasil Eventos

홈페이지

www.esteticainsaopaulo.com.br

자료: 전시회 홈페이지

 


  ㅇ 올해로 제 5회 행사를 맞은 Estetica In Sao Paulo는 각종 피부 관리용 도구 및 기계 장비. 스킨케어 화장품, 미용 시술용 기구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회로 상파울루, 리우 데 자네이로, 북동부 지역에서  매년 개최됨.


  ㅇ 미용분야에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다수의 브랜드 들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국내 및 해외 미용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한 심포지엄과 각종 미용 시술 시연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의 관심을 집중함.

 


현장 이모 저모

 

  ㅇ 이번 전시회는 국내 제품 외에도 다수의 유럽 브랜드 제품이 직접 또는 딜러를 통해 참가했으며, 미용 분야에 종사하는 다수의 전문 인력이 부스에 상주하면서 바이어들과 일반 방문객의 궁금한 점을 설명해주거나 직접 제품을 체험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었음.



다양한 부스 사진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ㅇ 이번 전시회에는 헤어캡, 가운, 장갑, 안경 등과 같은 미용 전문가를 위한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음.

 

에스테틱 전문 의류 및 도구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 최신 트렌드


ㅇ 반영구 자연 문신 (micropigmentation)

    - 올해 Estetica In São Paulo에서 관람객의 관심을 집중한 것은 색소를 피부에 주입하여 눈썹이나 입술을 선명하게 만드는 ‘반영구 자연 문신 (micropigmentation)’으로 이 기술은 최근 브라질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이번 전시회에는 반영구 자연 문신 관련 장비 및 재료 업체가 다수 참가하였으며 미용관계자나 바이어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고 다채로운 시연행사도 마련함.   


반영구 자연 문신 시술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ㅇ기계 장비를 통한 몸매 관리 

    - 브라질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성형 수술이나 미용 시술 등 각종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경향이 있음

    - 이번 행사에는 냉동 지방 분해 기술인 cryolipolysis를 비롯한 다양한 몸매 관리용 기계 장비업체가 다수 참가하여 방문객들의 관심을 집중함.

미용장비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현장 인터뷰

 

  ㅇ 아래는 화장품과 미용제품을 취급하는 Bio Clean 사 대표 Roberto Freitas와의 인터뷰 내용임.

 

 Q: 한국 제품을 수입하는지?

 A: 우리 회사는 20 년 이상 브라질에서 화장품을 제조해왔는데 한국 제품을 알기 전까지는 화장품을 수입해 본 경험이 없었다. 나는 작년에 우연한 기회에 한국을 방문했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한국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우수한 품질의 한국 화장품에 놀랐으며 내가 방문했던 공장 중 한 곳으로부터 화장품을 수입했다.

 

 Q: 한국 화장품을 수입한 소감은?

 A: 브라질 관료주의로 인해 수입 과정이 지연되어 많은 고충을 겪었다. 수입 과정을 시작하여 ANVISA 등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무려 1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됐다.

 

 Q: 한국 화장품 중에서 브라질인 들은 어쩐 제품을 가장 많이 찾나?

 A: 마스크 팩이 요즘 들어 가장 인기를 누리는 아이템이지만 스킨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Q: 한국 화장품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A: 브라질에서는 한가지 제품이 여러 용도로 쓰이는 화장품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와는 달리 한국 화장품은 제품마다 고유 기능이 있다는 점이 차이점인 것 같다. 클렌징, 각질 제거, 보습제, 마스크 팩, 자외선 차단제 등 같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화장을 완성해 가는 과정에 있어서 각 제품마다 고유의 기능을 하는 것 같다.  


 Q: 최근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미용제품은 어떤 것인지?

 A: 얼굴용 마스크 팩 인기에 편승하여 최근에는 입술용 마스크 팩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종류와 용도의 마스크 팩을 취급하고 싶다. 종이나 천 위에 보습제 등을 발라놓은 기존 형태의 마스크 팩 뿐 아니라 종이나 천이 필요 없는 ‘수분 크림(hydrogel)’ 타입의 마스크 팩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시사점

 

  ㅇ 브라질의 개인 위생 제품, 향수 및 화장품 산업 협회 (ABIHPEC)에 따르면 지난 5 년간 브라질 에스테틱(Aesthetics)시장은 567% 성장했으며 동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은 72000 명에서 48만 명으로 7배 가량 증가함.

    - 2018 년 기준 브라질 에스테틱 시장 규모는 475 억 헤알이며 올해는 전년대비 약 1.5~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2019 년의 브라질 에스테틱 분야 주요 트렌드는 반영구 자연 문신(micropigmentation)’ 유기농 제품, 남성용 미용제품, 두발과 손톱용 제품 등임.

 

  ㅇ 화장품 잡지 H&C에 따르면, 올해 약 25000 명 이상이 Estetica In Sao Paulo 전시장을 방문 했으며 이들은 대부분 제품 구매 결정권이 있는 업체 대표나 고위 관계자 들인 것으로 나타남. 

    -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상당한 규모의 미용제품 및 기계장비가 거래된 것으로 나타남.

    - 우리나라의 화장품, 미용 시술 관련 제품 업체들은 동 전시회 부스 참가 또는 참관을 통해 브라질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관련 분야 바이어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됨.   

  

자료원: 전시 현장 직접 취재, 전시회 Press Release 종합

환율: 1달러=3.96헤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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