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바이 피부미용 전시회 Dubai Derma 2019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이정모
- 2019-04-11
-
- ‘Dubai Derma’, 피부 건강을 주제로 한 전시와 콘퍼런스 동시 진행, 활발한 교류의 장 -
- 유일한 국가관으로 한국관 구성, 우리 기업의 참가가 돋보여 -
□ Derma 2019 전시회 개요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Dubai Derma 2019
전시주제
피부미용, 의료용 미용 기기 등
개최기간
2019.03.18.(월)~20.(수)
개최장소
UAE Dubai World Trade Centre
개최규모
26개국 242개사 전시 참가 및 15,000여 명 방문 추산
주최
Index Conference & Exhibitions
홈페이지
https://dubaiderma.com/
비고
제19회 MENA 지역 최대 피부미용 전시
Dubai Derma 2019 포스터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 전시장 구성
- 본 전시는 전시장 내 Hall 5~8에서 개최됨. 한국관을 제외하고 국가관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개별 참가 부스가 주됨.
- 한국, UAE, 이탈리아, 독일 등 26개국 242개사 참가
- 글로벌 미용제품 전문 유통 업체, 현지 디스트리뷰터, 각국의 미용제품 제조 업체 등이 참가
전시장 플로어 구성
자료 : Dubai World Trade Centre
□ 전시회 특징
○ 우리 기업의 참가가 돋보임.
- 본 전시에 국가관을 구성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했으며, 우리 기업의 참가율이 가장 높았음.
○ 현장 시연 및 샘플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짐.
- 다수의 기업들이 참관객 혹은 섭외된 모델을 통해 제품 현장 시연을 진행했으며 샘플 판매도 활발히 이루어져 제품 홍보 효과가 있었음.
제품 시연 모습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 전시 기간 중 콘퍼런스 및 워크숍 동시 진행
- 동기간 Sheikh Maktoum Hall에서 피부과학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진행하여 학습과 네트워킹이 가능했음.
- 전시장 내에 Demo Room이 설치되어 제품 홍보의 기회가 있었음. 우리 기업 제품으로는 Daewoong 사의 보톡스 NABOTA(나보타)와 LG Chem 사의 필러 Yvoire(이브아르) 등을 선보였으며 실질적인 소비자인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많은 관심을 받음.
Dubai Derma 콘퍼런스 진행 모습
자료 : dubaiderma.com
○ 전시 기간 중 계약 성사 사례 존재
- Emirates News Agency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전시가 진행된 3일간 성사된 계약금이 5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약 1억 3,612만 달러) 상당이라고 밝힘.
□ 한국 기업 참가 현황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International Beauty Industry Trade Association) 지원 참가 기업 23개사,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지원 참가 기업 8개사, 개별 참가 기업 37개사로 총 68개사 참가
- 2017년 59개사, 2018년 54개사 대비 참가 기업 수가 증가함.
○ 우리 기업의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의료용 미용 기기, 보톡스, 필러, 리프팅 실 등이 있음.
한국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