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6 우크라이나 향수·미용전시회(InterCharm)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우크라이나
  • 키이우무역관 남희경
  • 2016-10-07
  • 출처 : KOTRA

- 유럽, CIS, 아시아 지역 등 뷰티, 코스메틱 업체 총 500개 이상 업체 참여해 -



 

□ 전시회 개요

 

EMB00001a343703 EMB00001a343704

자료원: Intercharm 공식 홈페이지

 

전시회명

한글

2016 우크라이나 향수, 미용전시회(인터참)

영문

INTERCHARM Ukraine 2016 

개최기간

2016 9 22~24

홈페이지

http://www.intercharm.kiev.ua

연혁

1997년부터 20번째 개최

규모(2016년 기준)

24,000, 15개국

참가업체수

500개 이상

참관객수

52,000(추정)

전시분야

화장품, 미용기기, 헤어, 네일, 성형수술 자재 등

한국 업체 참가현황

13개사

자료원: InterCharm 홈페이지

 

  ㅇ 전시회 소개

    - 2016년 우크라이나 향수·미용전시회(인터참)가 9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키예프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

    -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이 전시회는 우크라이나의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총 21개국이 참여한 글로벌 전시회

    - 본 전시회는 미용제품의 최신 트렌드 및 시장동향 파악 용이


□ 전시회 구성 및 주요 전시품목


  ㅇ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의 3개 관을 통합해 개최


  ㅇ 제1관에서는 헤어제품, 화장품 및 각종 부대행사(헤어쇼 진행), 제품 체험장 전시 

    - 1관은 주로 헤어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됨. 다양한 국적의 헤어업체들이 참여(우크라이나, 미국 등)해 헤어쇼를 선보임.

    - 헤어제품은 가발, 염색, 스타일링 용품부터 전문 가위 및 이발기 등 헤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이 전시돼 최신 트렌드 파악이 용이했음.

    - 부스별로 메이크업 제품(메이크업 브러시, 색조 화장품 등)을 판매하기도 함. 특히 NYX에서는 당사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한 모델을 활용해 부스를 홍보했으며,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팔기도 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주목받음.

 

EMB00001a34370c EMB00001a34370d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제2관에서는 향수, 메이크업 및 기초제품이 전시

    - 향수, 디퓨저 및 캔들 등의 제품이 돋보임(프랑스, 미국 브랜드가 인기를 끎).

    - 1관에 비해서는 덜 알려진 브랜드의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를 이루었음.

    - 천연재료를 강조한 Beyond의 부스가 인기 있었으나, 가격 면에서 아쉽다는 평을 받음.

    - 마사지 시연 및 발 마사지기 체험도 진행함.

 

EMB00001a34370a EMB00001a34370b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제3관에서는 각종 기초제품과 네일제품, 필러 등이 주를 이룸.

    - 전반적으로 네일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음.

    - 대부분의 부스에서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화려한 색과 새로운 네일 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음.

    - 네일제품 관련 부스에서는 테스터 대신 색상을 입힌 인조 손톱을 준비하기도 함.

    - 특히 세계적인 네일아트 브랜드인 'O.P.I'와 우크라이나 브랜드인 'KODI'의 부스가 큰 인기. KODI는 제품 판매를 위한 부스와 체험용 부스를 각각 진행함.

    - 대부분의 네일제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여성고객들이 끊이지 않음.

    - 필러 제품을 직접 고객에 선보이는 부스도 있었음.

 

      EMB00001a343708 EMB00001a343709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이목을 집중시킨 부대행사

 

  ㅇ 본 전시회에서는 22~23일 이틀에 걸쳐 헤어쇼 개최

    -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의 스타일링 강좌와 시연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 여성모델뿐만 아니라 남성모델도 시연해 우크라이나 남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 뷰티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헤어쇼도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음.

 

    EMB00001a343706 EMB00001a343707

자료원: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한국 업체 평가


  ㅇ 총 13개사 참가

    - HA U DONG CHUN: 여성청결제/ Chemland: 화장품 / Noksibcho Cosmetic: 화장품 / Nano medical: 화장품 / Wishtrend: 화장품 / Thank You Farmer: 화장품 / RANKISS: 화장품, 스크럽, 마스크팩 / GoshenKorea: 마스크팩, 화장품 / Habalan Med&Beauty: 미용기기 / WELCOME MS: 마스크팩, 헤어팩 / TSBIO: 화장품 / GENOSS: 필러 / WOOSHIN MEDICS: 각종 패치)

    - 한국 업체 부스 수가 많지 않았음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관심을 표함.

    - 마스크팩 제품이 가장 인기를 끎.

    - 한국 제품은 고품질 제품을 바탕으로 바이어의 주목 받음.

    - 한국 업체들이 다른 아시아 국가인 일본이나 중국 업체보다 많은 관심을 받아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가 높음을 느낌.

 

  EMB00001a343714 EMB00001a343715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시사점

 

  ㅇ 총 15개국 업체의 다양한 제품들을 본 전시회에서 체험할 수 있어 전 세계 미용시장의 최신 트렌드 및 시장동향 파악이 용이했음.

    - 한국 화장품, 특히 마스크팩 및 기초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관심이 높아 향후 전망 밝음.

 

  ㅇ 지속적인 한국 화장품 업체들의 전시 참여 필요

    - 시장 내 한국 제품의 점유율(우크라이나의 화장품 주 수입국 중 한국 19위)을 늘리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더불어 각종 전시회 참여를 통한 프로모션 필요

 

 

자료원: WTA, InterCharm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키예프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6 우크라이나 향수·미용전시회(InterCharm)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