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Coterie New York 2016에서 한국 의류 인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김동그라미
  • 2016-09-30
  • 출처 : KOTRA

- 완성도 높고 가격 경쟁력 갖춘 한국 의류 인기 -

- 내년 봄/여름에도 편안하고 멋스러운 오버사이즈 핏 트렌드 지속 -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Coterie New York 2016

개최기간

2016년 9월 18일(일)~20일(화)

주최 및 주간

ENK Shows

개최규모

한국 업체 18개사를 포함 1300여 개사가 참여, 5000여 명(주최측 추산)의 바이어가 다녀감 

개최주기

, 가을 연 2회

성격

여성의류 및 신발 디자이너가 바이어(소매업체)를 상대로

봄/여름 제품을 선보이고 구매 상담을 실시

주요 전시품목

TMRW 섹션에 디자이너 여성의류, Sole Commerce 섹션에 럭셔리 신발이 각각 전시됨.

  

□ 한국관 참여업체 및 특이사항

 

  ㅇ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18개사 참여


Coterie의 KOTRA 쇼룸을 통해 전시한 한국 업체

 TMRW

 CONTEMPORARY

 GOENJO

 ANNE AND THE CRWD

 LEAH

 LANG&LU

 LOVLOV

 JENNY PARK

 C-ZANN E

 KUME

 DORIKEI

 LIE

 RATIONAL OBJECT 

 SUMISUMI

 SINI

 UNIQUE&MIX

 J-ALL

 42 MUELS

 JI COMPANY

 

    - GILT, TOPSHOP, Anthropologie 등 대형 편집숍 매장 바이어과 미 전역의 부티크 매장 바이어들이 KOTRA 쇼룸을 찾아, 한국 업체들과 일대일 상담을 나누었음.

 

Coterie에 참여한 한국 업체 브랜드 부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ㅇ 한국 업체 바이어 상담 내용

    - 전시된 한국 디자이너 제품에 대해 전체적으로 품질과 완성도가 매우 높고 가격도 경쟁력이 있는 편이라고 평가함.

    - 한국 업체 부스를 찾은 바이어들이 내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찾는 스타일은 두 가지로, 심플하고 미니멀하거나, 디테일이 있고 화려한 스타일로 갈림.

    ① 레이스 소재나 자수, 볼드한 느낌의 주얼 장식을 활용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디자인

    ② 클래식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

 

2017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 및 전망


  ㅇ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 상의와, 수가 놓여져 화려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의 톱이 주를 이룸.

 

  ㅇ 봄의 감성을 잘 표현하는 플로랄 프린트와 치마 단에 술 장식이 달린 드레스, 비대칭 드레스 인기는 지속될 전망

 

  ㅇ 실루엣은 남성복을 빌려 입은 듯한 오버사이즈 핏이 대세를 이루며, 꾸미지 않은 듯 멋을 낸 effortless 스타일이 특징


  ㅇ 심플한 디자인에 서로 다른 소재로 포인트를 주는 시도를 함. 예를 들어, 면으로 된 셔츠 소매 부분을 레이스로 장식해 로맨틱한 느낌을 가미하거나 면 셔츠에 데님 소재를 덧붙여 단조로운 느낌을 탈피 

 

  ㅇ 상의와 하의를 같은 프린트와 소재로 제작해 함께 착용할 수 있는 매칭 세트 의류도 이번 쇼에서 대거 선보임. 상하의를 매칭해 입는 콤비네이션 패션은 1990년대 유행했으나, 최근에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화려한 프린트, 독특한 소재로 기존의 보수적인 느낌을 탈피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음.

 

 시사점

 

  ㅇ 바이어 수요가 다양해, 한국 시장에 비해 구매가 이루어지는 디자인의 폭이 넓음.

    - 참가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전시회를 찾은 바이어들이 슬립이나 파자마에서 영감을 얻은 라운지 웨어 스타일의 디자인에 거부감이 없어 시장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았음.

    - 시장의 최신 유행만 따르기 보다는, 브랜드 정체성이 잘 나타나 있고 미국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바이어들에게 한국 업체 의류가 큰 호응을 얻음.


  ㅇ 전 세계 바이어 및 패션업계 파워블로거와 네트워킹하는 기회   

    - 이 전시회는 미국 패션업계 대형 백화점 및 편집숍 바이어뿐 아니라 전국의 소형 편집숍 관계자들이 찾고 있으며, 유럽, 중동 등 해외의 유명 백화점 바이어들도 방문해 트렌드를 파악하고 제품을 구매함.

    - 패션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파워블로거도 대거 참여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브랜드 및 제품 노출 효과도 기대


 

자료원: WWD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Coterie New York 2016에서 한국 의류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