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국제 인테리어·건축·디자인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뭄바이무역관 이민경
  • 2014-10-16
  • 출처 : KOTRA

 

인도 국제 인테리어·건축·디자인 전시회 참관기

- 가전제품, 조명, 예술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가한 국제 인테리어 전시회 –

- 인도 소비자의 소득 증가와 모던 디자인 제품 선호 경향 증가로 인테리어 분야 성장 전망 –

 

 

 

 

□ 인도 국제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시회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제25회 인도 뭄바이 국제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시회

개최 기간

2014년 10월 9~12일(총 4일간)

개최 장소

MMRDA Exhibition Center, Bandra Kurla Complex, Bandra(E)

홈페이지

http://ubmindexfairs.com/

연혁

1990년부터 매년 개최

규모

3만 ㎡

참가업체 수

260여 개 업체(전년도 기준)

참관객 수

2만3900명 이상(전년도 기준)

전시 분야

인테리어 가구 등

한국관 참가 현황

총 2개 사

 

 ○ 인도 인테리어 가구산업 현황 및 전망

  - 인도 전문가에 따르면, 인도 인테리어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은 20~30%로 2014년 인도 인테리어 산업 규모는 930억 달러에서 2015년에는 1116억 달러 규모로 크게 성장할 것

  - 인도 산업정책진흥부(Department of Industrial Policy and promotion)에 따르면, 최근 건설분야의 FDI 100% 허용으로 부동산 붐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됨. 이로 인해 인테리어 산업 역시 크게 증가할 것임.

  - 또한, 인도의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건축물 증가, 인도 소비자의 소득 증가와 심리 변화로 인해 인도 인테리어 가구산업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인도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시회 전경

 

자료원: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한국 기업 WONU KOREA와의 인터뷰

 

 ○ 면담 개요

  - 일자: 2014년 10월 10일

  - 장소: MMRDA Exhibition Center

  - 면담자: KOTRA 뭄바이 무역관 인턴사원 이민경

  - 면담 대상: 정의엽(두바이 지사 General Manager), 이메일: calvinjeong@gmail.com

 

  Q. 회사 소개와 전시회를 참여한 목적

  A. 우리 기업은 Neoflam 브랜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고, Neoflam 품목은 전 세계로 수출할 만큼 유명하고 인기가 좋다. 주요 제품으로는 냄비, 프라이팬 등이 있다. 우리는 현재 중동아프리카와 인도 역시 진출할 생각이고, 유통업자를 찾기 위해 전시회를 참가했다.

 

  Q. 인도 인테리어 가구 산업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

  A. 인도 시장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인도의 수입통관절차가 힘들고 수입관세가 높다는 점 때문에 인도 거래선 발굴이 힘들다. 하지만 인도에서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과 모던제품을 선호하는 고소득층이 증가한다는 점을 노려 진출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Q. 전시회 만족도

  A. 우리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반응은 매우 좋은 편이다. 이 전시회를 통해 인도 고객의 선호도와 경쟁업체에 대한 정보 등을 알 수 있어 전시회에 대해 만족한다.

 

□ 인도 기업 K- LITE 와의 인터뷰

 

 ○ 면담 개요

  - 일자: 2014년 10월 10일

  - 장소: MMRDA Exhibition Center

  - 면담자: KOTRA 뭄바이 무역관 인턴사원 이민경

  - 면담 대상: Chaetan Sampat, 이메일: limelight@vsnl.com

 

  Q. 회사 소개와 전시회를 참여한 목적

  A. LED light과 같은 전등, 조명을 첸나이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회사다. 우리는 이 전시회에 매년 참가해 신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한국 전시회에도 참가한 적이 있고, 한국기업 제품에 관심이 많다.

 

  Q. 인도 현지 LED 등 인테리어 산업 현황

  A. 인도 인테리어 산업의 규모는 매우 크고, 전망 역시 밝다. 또한, LED light 수요 역시 인도에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인도 LED 유통 기업은 주로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고, 제품의 질과 내구성, 가격이 중요한 요소이다.

 

(좌) WONU KOREA  (우)K-LITE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및 전망

 

 ○ 2014 뭄바이 국제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시회에서는 인테리어 가구산업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전등, 예술품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소개돼 인도 시장 흐름 파악에 좋은 기회가 됨.

  - 분야별로 홀을 나누어 전시하고 있어 각 홀마다 다양한 품목을 다루고 있는 기업과 접촉할 수 있음.

 

  ○ 한국 기업 참여현황 및 시사점

  - 이번 뭄바이 국제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시회에는 한국 기업의 참여율이 저조한 편이었음. 이에 비해, 말레이시아 기업은 전시회장에서 한 섹터를 빌려 전시 중이었는데, 이는 많은 바이어에게 강한 인식을 남길 수 있었음. 따라서, 한국 기업도 참여율을 높여 인도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노력이 필요함.

  - 또한 기존의 가격이 질보다 중요했던 인도 인테리어 시장은 모던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인도 고소득층의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디자인과 기술 능력이 뛰어난 한국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임.

 

 

자료원: UBM INDEX FAIR 2014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뭄바이 무역관 보유자료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국제 인테리어·건축·디자인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