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체코 대학,"한국의 교수 및 전문가가 필요해요"
  • 현장·인터뷰
  • 체코
  • 프라하무역관 김수현
  • 2013-10-24
  • 출처 : KOTRA

 

체코 대학, "한국의 교수 및 전문가가 필요해요."

- 체코 Unicorn 대학, IT 애플리케이션 분야 교수 초빙 희망 -

 -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Web 개발용 교육 프로그램 -

 

 

 

□ 체코는 컴퓨터 괴짜 나라

 

 ○ IT 분야의 새로운 기술이 전 세계에서 많은 기회를 제공하면서 아주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음.

  - 소비자는 고도의 기술 보유자가 개발한 매우 실용성이 높거나 실용성이 없어도 재미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찾음.

 

 ○ 체코는 새로운 SW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컴퓨터 괴짜가 많은 나라임.

  - 최대의 컴퓨터 혁명이 시작된 1990년대에 프로그래머 수가 급속도로 증가해 현재 그 수가 많음.

  -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은 특별한 시스템과 접근이 필요한 분야임.

 

□ Unicorn 대학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Web 개발용 교육 프로그램

 

 ○ IT, ICT 관리와 경영으로 특화된 체코 Unicorn 대학은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기로 함.

  - Beranek Unicorn 대학의 총장은 “우리 대학은 체코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갖고 있으며 우리 학생들의 미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 Unicorn 대학은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과 Web 개발에 초점을 둔 새로운 IT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이 프로그램에서 IT, 인터넷 프로그램밍, 데이터베이스와 소통하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질 것임.

  - 새 교육 프로그램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가 및 프로젝트 설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함.

  - Beranek 총장은 “새로운 프로그램은 모빌리티 트렌드에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에서 특화되길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새로운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현재 프로그래밍 프로그램들은 JAVA, Microsoft에 맞춰져 있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은 먼저 iOS와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에 맞추고 그 후에 Microsoft용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임.

 

□ 체코 Unicorn 대학 한국과 협력 희망

 

 ○ 체코 Unicorn 대학은 프로그램에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관을 찾고 있음.

  - Beranek 총장은 “우리는 이 분야에서 학생을 가르칠 수 있는 전문가와 교수를 환영합니다. 한국 대학의 특화된 부서나 교직원과의 상호협력을 희망합니다. 또한, 미래에는 한국과 체코의 교환학생 제도를 시작하고 싶습니다."라고 제안함.

 

□ 시사점

 

 ○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아주 흥미롭고 전망 있는 사업영역임.

  - 한국의 전문가들은 축적된 경험으로 체코 현지 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현지의 열정적인 기업 및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회사 설립을 기대해 볼 수 있음.

 

 ○ IT 강국인 한국과의 IT 분야 학계 협력 제안에 따라 한국 교수와 해당 전문가들이 현지에 진출함으로써 향후 더 폭넓은 사업 협력의 기반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됨.

 

 

자료원: KOTRA 프라하 무역관 인터뷰 및 자료 수집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체코 대학,"한국의 교수 및 전문가가 필요해요")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