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한국산 미용기기, 美 시장에서 경쟁력 상승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3-03-22
  • 출처 : KOTRA

 

한국산 미용기기, 美 시장에서 경쟁력 상승

 

 

 

□ 한국산 미용기기, 미국 시장에서 인기

 

 ㅇ 미국 대형 미용기기 유통업체 B사의 구매책임자는 KOTRA 뉴욕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들어 한국산 미용가위 및 인조 속눈썹 수입이 크게 늘었다고 밝힘.

 

 ㅇ 가장 큰 원인은 중국산 제품의 가격 상승

  - B사 구매 담당자에 따르면 미국 미용기기 수입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가장 큰 경쟁상대는 중국산 제품이었으나 최근 중국 인건비·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중국산 제품의 수입가 상승

  - 여전히 중국산 제품 가격이 한국 제품보다 낮으나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품질이 월등하기 좋은 한국산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얻고 있다고 언급

 

자료원: 구글이미지 검색

 

□ 미용기기는 한미 FTA의 주요 수혜품목

 

 ㅇ 한국산 미용기기는 2012년에도 대미 수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사례가 종종 보고되며, 한미 FTA의 주요 수혜품목으로 꼽히고 있음.

 

 ㅇ 중국산 제품의 가격 상승은 미국 시장에서 한국산 미용기기에 대한 관세혜택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에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한국산 미용기기, 美 시장에서 경쟁력 상승)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