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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현장·인터뷰
  • KOTRA 본사
  • 본사 최원석
  • 2009-12-03

 

[종합] 히트상품, 컬러로 말한다

 

 

 

 ○ 기술, 자본, 노동력의 국경 간 이동이 갈수록 자유로워지면서 제품의 핵심경쟁력이 상향표준화되고 있음.

 

 ○ 이에 따라 '기술을 파는 기술'로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한편, 일각에서는 "경영자들은 전문가들에게 디자인 업무를 전적으로 맡겨야 한다."며 'CDO(Chief Design Officer)'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함.

 

모로코 소매업계의 기본색상표

 

 ○ 이러한 동향과 관련해 디자인의 핵심요소 중 하나이며, 지역별로 비교적 고유한 특성을 보이는 색 선호도를 소개하고자 함.(국가별 리포트는 글 아래 링크 또는 ‘관련기사’ 참조)

 

국가별 전통적 선호-비선호 컬러 및 새로운 선호 컬러

국가

구분

제품군

미국

전통적

선호 컬러

냉장고, 세탁기 등

화이트, 아몬드

자동차

은회색, 흰색, 회색

의류

흰색, 베이지, 밝은 보라, 핑크

TV

검정

냉장고

와인

가구

흰색, 검정, 커피색, 원목 등 다양화

전자, IT

하늘색, 핑크

 

 ○ 국가별 리포트

  - 미국

  - 캐나다

  - 이탈리아

  - 그리스

  - 영국

  - 크로아티아

  - 독일

  - 인도

  - 일본

  - 중국

  - 모로코

  - 카자흐스탄

 

 

자료원 : 국별 KOTRA KBC 조사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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