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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엘리베이터 시장 동향
  • 투자진출
  • 인도
  • 첸나이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9-12-30
  • 출처 : KOTRA

인도, 엘리베이터 시장 동향

     

 

1. 시장 동향

     

□ 시장동향 및 규모

     

○ 델리나 뭄바이, 첸나이와 같은 대도시에서 엘리베이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 인도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도시개발이 이루어지면서 부지가 부족하게 되고, 이에 고층 건물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 2008년 세계경기침체로 인해 인도 엘리베이터 시장 역시 20~30% 감소하였지만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는 인도 경제와 함께 계속되는 공항, 철도 등 인프라 건설의 큰 프로젝트가 계속되고 있음은 이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요소임.

     

○ 인도 전역에 걸쳐 약 125,000개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약 30-35%가 25년 이상 사용된 제품임. 이러한 엘리베이터들은 새 것으로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실정임.

     

○ 가정용 · 상업용 빌딩, IT Park, 호텔, 상점 등의 엘리베이터 수요는 전체 건축물의 5-6%에 해당하며, 향후 새 빌딩에 공급될 엘리베이터는 1년에 약 35,000만대로 추정됨. 총 시장의 규모는 약 6억 달러로 예상하며, 2010년에 엘리베이터 시장은 18-20% 성장할 전망임.

     

○ 인도의 엘리베이터 시장은 크게 세 분야로 나뉨. 인도 국내 회사 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저가제품이 70 &를 차지하며, 품질과 안전을 고려한 중가제품이 20%, 24시간 365일 가동이 가능한 고가 제품이 10%를 차지함.

     

○ 세계적인 부동산 업체들이 인도에 그들의 건물을 좋은 품질과 안전성을 선보였으며, 해외 경험이 풍부한 인도인들이 늘어나면서 고급 품질(빠른 속도, 매력적인 디자인, 쾌적한 설비 등)의 엘리베이터들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임.

     

○ 엘리베이터 기술이 발달하면서 오래된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안전성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대부분의 회사들은 이를 전담하는 부서를 두고 있음.

     

     

2. 경쟁 및 수입 동향

     

□ 현지생산 및 경쟁 동향

     

○ 인도 국내 기업으로 Eskay, Easa, City Lifts, Acme, Eros, Hindustan Engineers 등이 있으며, 엘리베이터 시장의 대부분은 다국적 기업인 Kone, John Lifts, Otis사가 장악하고 있음, 한 · 인도 합작 회사인 Hyundai-Kinetic 및 Mitsubishi, Schindler, ThyssenKrupp, Fujitech, Hitachi가 그 뒤를 이음.

     

○ 몇몇의 다국적 기업들이 현지에서 생산을 하는 반면, 많은 소규모 기업들이 중국 등에서 수입하고 있음.

     

○ Ambattur에 공장이 있는 Kone Elevators사는 1,200명의 엔지니어를 포함하여 총 2,700명의 직원이 있으며, 40개의 지점이 있음.

     

○ John Lifts사는 인도 2위의 엘리베이터 제조업체로서, Chennai와 Nagpur에 세계적인 설비 수준의 공장이 있음.

     

○ Kone Elevators사가 26%의 시장을 점유하며 이끌고 있으며, 향후 3년간 주문량이 약 2억 달러에 달함. John Lifts사가 남인도 시장 1위를 점유하며 그 뒤를 따르고 있으며, 지난 2년간 시장의 60%를 점유했던 Otis사가 현재 20%의 시장점유율로 보이며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 Hyundai-Kinetic사는 프리미엄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0%를 보이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음.

     

□ 수입 동향

     

○ 수입량은 2005-06년에 비해 2007-08년 약 100% 성장함. 2007-08년 수입액은 9700만 달러이며, 2008-09년(4월-12월) 수입액은 6,300만 달러임.

     

○ 중국과 대한민국, 독일, 일본 등이 주요 수입국임.

 

                                      

       

                                                                                                     단위 : 백만 달러

순위

국가

2007-08

2008-09

(4월~12월)

1

중국

21.07

17.06

2

대한민국

23.36

8.79

3

독일

14.18

7.44

4

일본

4.85

6.69

5

이탈리아

6.40

5.31

기타

-

총합

97.96

63.16

출처 : Ministry of Commerce

 

 

3. 진출 방안

     

□ 진출 방안

     

○ 인도 지역 시장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여 효과적인 공급선을 확보하는 방법이 있음.

     

○ 또한 지방의 주요 부동산 업체나 현지 엘리베이터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거나 현지 제조업체나 공급업체 매각을 통해 시장에 진출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임.

     

○ 인도의 건축 선두업체와 백화점이나 극장 같은 멀티플렉스 빌딩에 꾸준한 연락을 취하며 시장 동향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함.

     

○ 경쟁이 치열하지 않으며, 높은 이익을 낼 수 있는 고급 엘리베이터와 같은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도 효과적인 접근으로 사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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