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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무역관-2023-44호(11.22)
- 무역관 뉴스레터(구 현지소식)
- 중국
- 우한무역관
- 2023-11-22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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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0월 후베이성 경제 회복세 유지
ㅇ 2023년 1~10월 간 후베이성 경제는 지속 회복세, 주요 지표도 꾸준히 상승
- 일정규모 이상 산업의 부가가치는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국 평균보다 1.2%p 높았고, 성장률도 3분기보다 0.2%p ↑
- 고정자산투자는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국 평균보다 2.9%p ↑
- 소비재 소매 총액은 1조 8,737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 전국 평균보다 1.1%p ↑
☞ 荆楚网:
http://news.cnhubei.com/content/2023-11/20/content_16968536.html
♣ 1~10월 장시성 경제, 수출 성장세 뚜렷
ㅇ 2023년 1~10월 간 장시성 산업생산 회복세, 시장수요도 꾸준히 증가
- 일정규모 이상 공업기업의 부가가치는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 3분기보다 0.4%p ↑
- 인프라 투자는 전년 대비 12.6% 증가, 전체 투자보다 2.4%p ↑
- 소비재 소매총액은 1조 83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 3분기와 동일
- 리튬이온전지 수출은 40억 2천만 위안으로 183.1% ↑, 태양전지 수출은 303억 7천만 위안으로 42.7% ↑, 자동차 수출은 133억 1천만 위안으로 179.3% ↑
☞ 中国经济网:
https://baijiahao.baidu.com/s?id=1782779452982592659&wfr=spider&for=pc
♣ '우한 양뤄항-베트남 카이라이항' 항로 첫 항해 시작, 후베이성 국제 강해직통로 신규 추가
ㅇ 11월 15일 우한 양뤄항의 '화황한야(华航汉亚) 6호'가 268TEU의 화물을 싣고 베트남 호치민 까라이항으로 출항, 후베이성 국제 강해직항로 새로운 라인 추가
- 우한 양뤄항에서 베트남 캇라이항까지 총 거리는 2,350해리, 시간은 약 20일 소요 (상하이 환적 후 갈때보다 3일 단축, 비용 절감)
- (우한→베트남) 화학제품, 농산물, 자동차부품, 방직품 등 / (베트남→우한) 과일, 곡물, 면사 및 기타 특수 농산물 및 부산물 등
ㅇ 2019년 11월 우한-일본 직항로 개통, 2021년 10월 우한-부산항 직항로 개통
☞ 湖北日报:
https://epaper.hubeidaily.net/pc/content/202311/16/content_251817.html
♣ 후베이성 자동차 산업 발전 5대 조치 시행, 2025년까지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량 40% 돌파 목표
ㅇ 최근 후베이성은 '자동차산업 전환 및 발전 시행계획(汽车产业转型发展实施方案)(2023~2025)'을 발표
- 2025년까지 신에너지 자동차의 생산량이 후베이성 전체 자동차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생산량이 3,500억 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제시
- 완성차 분야에서 연간 생산량 100만 대 이상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기업을 육성하고, 핵심 부품 분야에서 10개의 챔피언 기업 육성
☞ 荆楚网:
http://news.cnhubei.com/content/2023-11/15/content_16944110.html
♣ 후베이성, 인공지능 산업 발전 가속화, 2025년 산업 규모 1,500억 위안 돌파
ㅇ 최근 후베이성은 '인공지능 산업 발전 촉진 3개년 실행 계획(推进人工智能产业发展三年行动方案)(2023~2025)'을 발표
- 우한, 샹양, 이창의 3대 과학기술 혁신센터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광밸리", "카밸리" 및 "망(网) 밸리" 3대 지역을 선두로 후베이성을 중국 인공지능 기술 혁신의 고지로 만들 계획
- 2025년 후베이성 인공지능 산업 규모가 1,500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 荆楚网:
http://news.cnhubei.com/content/2023-11/14/content_1693875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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